‘악몽 던전은 잊어라’ 던전 스트라이커, 8월까지 논스톱 업데이트

한게임의 ‘던전 스트라이커’가 8월까지 논스톱 업데이트로 콘텐츠 추가에 목말랐던 사용자들의 갈증을 해소한다.

던전스트라이커 업데이트
던전스트라이커 업데이트

한때, PC방 점유율 3%를 넘기며 올해 가장 주목받는 신작 온라인게임으로 평가됐던 던전 스트라이커는 꾸준히 콘텐츠 부족으로 사용자들의 원성을 들어왔다. 반복적으로 플레이 할 수밖에 없었던 악몽 던전 이외에 플레이할만한 콘텐츠가 사실상 많이 않았던 이유 때문이었다. 자연스럽게 점유율 하락도 이어져 최근에는 PC방 점유율 10위권 밖으로 밀려나면서 잠시 주춤하는 모습이다.

이에 한게임은 11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8월까지 논스톱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직업 밸런스 개편작업은 물론 스킬 포인트 재분배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성 개선도 예정되어 있다. 지난 6월 업데이트 된 워프리스트에 이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 ‘블레이드 댄서’와 ‘미스틱’도 추가될 예정이다.

우선, 11일 악몽 상위 던전인 ‘베라트의 비밀기지’가 추가되어, 총 5종의 던전 중 4종을 먼저 오픈한다. 베라트의 비밀기지는 악몽 던전 이후 단계의 새로운 던전으로 새롭게 추가되는 55레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스트라이커 업데이트
던전스트라이커 업데이트

또한 이벤트 던전인 ‘대부호의 보물창고’도 공개된다, 이곳은 날아오는 총알을 피해 1분 30초 이상 버티는 것을 목표로 한 장소다. 이벤트가 시작되면 슈팅 게임과 같이 사방에서 총알이 날아오고, 사용자는 원기 회복과 시공 폭탄 충전을 획득하면서 총알을 피해나가면 된다. 맵의 곳곳에는 가로 세로로 움직임을 방해하는 장애물이 등장하기 때문에 세밀한 컨트롤과 집중력이 요구된다. 또한 자신의 기록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상위 사용자들의 기록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 간의 경쟁 심리를 자극하는 던전이다.

이와 함께 직업 밸런스 개편 작업도 진행된다. 사용자들의 폭 넓은 계승을 위해 24~60레벨 구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스킬 포인트가 증가한다. 이를 통해 60레벨까지 총 50포인트의 스킬포인트가 확대 지급된다.

악몽의 정원에서 에인션트 게이트 사용 시 악몽 던전 2층 이동 비용이 하향 조정되며, 화룡의 탑 보스 몬스터 "레브루칸"이 부위파괴 후 캐릭터를 밀어내지 않도록 수정된다. 사용자들의 의견이 많았던 주요 재료 아이템의 최대 중첩 수량이 250개로 수정되어 아이템 정리와 관리도 보다 편리하게 조정됐다.

지난 6월 27일 업데이트 된 워프리스트 직업의 스킬 오류가 수정된다. ‘신의 영광’ 습득 후 추가 피해를 입히지 못하는 현상과 ‘신속한 전환’ 습득 후 ‘온슬로트’ 사용 시 능력치 창에 방어력 증가가 즉시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된다. 또한 자동공격 모드 사용 시 타겟 위치 도달 전으로 공격되는 현상과 ‘브레이브 오라’의 스킬 효과가 맵 이동 후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도 조정된다.

한게임은 콘텐츠 추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복귀 사용자들을 위해 6월20일 이후 접속이 없었던 사용자가 게임으로 돌아오면, 44레벨 이하 사용자는 15레벨 보물 상자와 경험치와 드랍률이 10% 상승하는 물약을 제공한다. 45레벨 이상의 사용자들에게는 악몽무기 제작의 필수 아이템인 ‘악몽의 보석’ ‘악몽의 반지’ ‘악몽의 귀걸이’를 선물하고 경험치, 치명타, 드랍률 물약과 보너스 메달 30개를 선물한다. 복귀한 사용자가 55레벨을 달성하면 시공 아이템 제작을 위한 아이템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매일 미션을 달성하고 포인트를 누적하면 랭킹을 통해 1등에게 100만원 상품권, 2~100위까지의 이용자들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에 새롭게 캐릭터를 생성하는 사용자에게는 5레벨 상위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던전스트라이커 업데이트
던전스트라이커 업데이트

PC방 사용자들을 위한 대규모 혜택도 진행된다. PC방에서 6시간 이상 접속하면 PC방 감사 상자를 얻을 수 있는데 여기에는 이벤트 메달 10개, 코볼트 차원석 1인용 1개, 드랍률-경험치 추가 영약 10개가 들어있다. PC방에서 던스에 접속만 해도 지원 상자가 지원되며 30분 마다 메달이 지급되어 메달을 최대 7개까지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여름 한정 특별 아이템인 켈보르 세트가 판매되며, 수영복 아이템도 새롭게 등장했다.

한게임은 11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향후 추가 던전 1종과 신규 직업 ‘블레이드댄서’, 신규 모드인 ‘보스 러쉬’도 7월 중으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