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치토 온라인? 풀 3D MMORPG의 매력을 모바일로 옮긴 작품이죠"

모바일게임 환경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3D MMORPG는 PC 온라인게임의 전유물이라는 느낌이 강하다. 그만큼 3D MMORPG는 PC로 즐기는 것에 사람들은 익숙해져 있다. 라이브플렉스가 서비스 하고 있는 푸치토 온라인은 이러한 고정관념에 도전하는 작품이다. 모바일에서도 충분히 3D MMORPG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주장하는 듯한 수준을 지닌 이 게임은 깜찍한 캐릭터와 수준 높은 배경 그래픽으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푸치토온라인
푸치토온라인

RPG의 기본요소를 대부분 갖추고 있다는 점과 간편하게 MMORPG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하겠다. 또한 실시간 채팅 시스템까지 지원해 PC 온라인게임의 축소판이라는 느낌까지 전달하고 있다.

푸치토 온라인은 어떤 게임일까? PC 온라인게임에서 즐기던 MMORPG의 매력을 얼마나 담고 있는 게임일까? 라이브플렉스의 이상호 PM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아래는 이상호 PM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질: 푸치토 온라인은 어떤 게임인가요?
답: 푸치토 온라인은 일본의 아소비모(Asobimo)에서 개발한 3D MMORPG 게임 입니다. 3D MMORPG 라고 하면 대부분 PC 게임을 연상 하시지만, 푸치토 온라인은 깜찍한 캐릭터와 고퀄리티 배경 그래픽이 특징인 모바일 3D MMOPRG 게임입니다

질: RPG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 중 푸치토 온라인에 도입된 요소는 무엇이 있습니까?
답: 기존 RPG의 구성 요소가 대부분 도입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게임 이지만 MMORPG 장르답게 커뮤니티 시스템인 실시간 채팅/길드/파티 가 존재 하며, 논타겟팅 사냥 방식과 장비 강화/합성/생산 등의 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질: PvP와 PvE 콘텐츠가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까? 두 콘텐츠의 비중은 어느 정도입니까?
답: 주요 비중은 PvE 형태로 몬스터 사냥을 통한 아이템 파밍 및 칭호 달성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PvP는 모든 게이머가 이동이 가능한 자유 전투장에 망치라는 기본 무기로 대결하는 시스템으로 게이머가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지만 PvE모드에 비해서는 플레이 비중이 낮은 편입니다.

푸치토온라인
푸치토온라인

질: 전투는 어떤 방식으로 전개되나요?
답: 전투 방식은 기본 형태 논타케팅 방식이며, 각 무기별로 별도의 스킬이 존재하며, 1가지 종류의 마법을 습득하여, 전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기에 대한 직업 제한은 없으며, 누구나 검,창,활,방패,단검 등 다양한 무기와 무기에 따르는 스킬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질: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캐릭터는 몇 종류나 등장하며 직업은 어떻게 구성됩니까?
답: 캐릭터는 직업은 별도로 존재 하지 않으며, 장비에 따라 달라 달라지게 됩니다. 검, 창, 활, 방패, 단검 등을 무기에 따라 캐릭터의 직업이 달라지게 되지만 모든 캐릭터 모든 장비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질: 캐릭터 육성과 전투 이외에 즐길거리는 없습니까?
답: 위에 말씀 드렸지만, 자유 전투장이 존재 하며 모든 게이머가 모두 동일한 망치 아이템을 통해 대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서로 같은 무기를 이용 하여 등급을 올릴 수 있는 합성, 장비를 제작 할 수 있는 생산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이 존재 하며, 80레벨 달성 시 환생을 할 수 있으며 환생을 하는 경우 새롭게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질: 아이템 강화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답: 아이템 강화는 별도 강화석 아이템을 이용하여 9단계 까지 강화가 가능하며, 마을 NPC 를 통해 가능합니다. 아이템은 F ~ SSS급 까지의 등급이 존재하며, 각 등급 마다 필요한 별도의 강화석을 통해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푸치토온라인
푸치토온라인

질: RPG 이외에 어떤 면에서 소셜적인 요소가 도입이 된 것이 있나요?
답: 푸치토 온라인은 타 모바일 게임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실시간 채팅 및 길드, 파티 시스템이 존재하여 게임 내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또한 경매소를 통하여 게이머간의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등 흡사 PC 온라인 RPG의 축소판으로도 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질: 캐시 아이템은 얼마나 준비되어 있습니까?
답: 캐릭터를 꾸미기 아이템인 아바타, 캐릭터 성장을 돕는 기능성 아이템, 각종 물약 아이템을 준비한 상태입니다.

질: 향후 업데이트 일정이 궁금합니다.
답: 매달 신규 지역 및 퀘스트를 추가 할 예정 입니다. 현재 7월말 모겟치~밀피나 지역 및 퀘스트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질: 게이머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립니다.
답: 저희 푸치토온라인은 귀요미 캐릭터를 바탕으로 아기자기한 스토리와 다양한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 사용 게이머들도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며 많은 게이머들이 활발하게 커뮤니티를 생성 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업데이트로 컨텐츠를 보강할 예정이오니 저희 푸치토 온라인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