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블랙쉽의 박성준 PD, CGDC 메인 세션 강연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 네오위즈씨알에스(대표 오용환)가 개발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프로젝트 블랙쉽의 박성준 개발총괄 디렉터(이하 PD)가 중국 최대 게임 축제 ‘차이나조이 2013’과 함께 진행되는 ‘중국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CGDC) 메인 세션에서 강연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중국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는 전세계 게임 제작자 및 개발자들이 자신의 노하우와 개발 철학을 공유하는 자리로, 매년 최고 수준의 개발력을 가진 업체와 개발자들이 참가한다.

박PD는 27일 메인 세션에 참가해 ‘하복(Havok) 엔진을 활용하여 MMO를 재정립하다’라는 주제로, 글로벌 게임 엔진 개발사 하복(Havok)의 데이비드 코글란 대표와 함께 강연하게 된다.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프로젝트 블랙쉽 개발에 접목하면서 기존에는 실행이 어려웠던 문제들을 구현한 사례와 결과물들을 보여 줄 예정이다.

프로젝트 블랙쉽은 지난 제작 발표회에서 하복 엔진을 통해 공격 속도와 강약, 타격 부위에 따라 대미지가 다르게 계산되는 사실감 넘치는 전투와 주위 환경을 이용한 액션 등 기존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프로젝트 블랙쉽 박성준 PD
프로젝트 블랙쉽 박성준 PD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