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드림 프로젝트의 두 번째 업데이트 '더 드림' 공개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마비노기에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로 진행하는 ‘드림(DREAM) 프로젝트’의 두 번째 업데이트 ‘더 드림: 재미를 더 드림’(이하 '더 드림'을 금일(25일)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넥슨은 지난 4월부터 선보여 온 신규 영웅 집단 ‘마비노기 제로(Zero)’의 네 번째 영웅 ‘마스터 셰프’를 공개하고 신규 상급 던전 두 곳을 추가했다.

‘마스터 셰프’는 생활형 콘텐츠의 특성을 살린 요리사 캐릭터로, ‘재료 찾기’ 스킬을 이용해 전투 후 각종 음식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페스티벌 푸드’ 스킬을 사용하면 함께 싸우는 파티원들에게 다양한 능력치 강화 효과를 줄 수 있는 ‘잔칫상’을 차릴 수도 있다. 또한, ‘셰프의 손길’이라는 쌍검을 이용해 직접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기존 던전에 비해 최고 4배 이상 규모가 확장된 ‘코일 상급 던전’과 ‘페카 상급 던전’을 선보였다. 화려하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코일 상급 던전은 1인 전용으로 강력한 자연계 동물과 몬스터가 등장하며, 고풍적이면서 음습한 분위기의 페카 상급 던전은 8인 이하의 던전으로 강력한 악마계열의 몬스터도 추가됐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7일 게임에 접속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신규 무기 ‘셰프의 거친 손길’을 지급하며 특정시간 게임 접속 시, 스킬 승급에 필요한 ‘스킬 수련의 인장’ 3개를 제공한다.

특히 당일 특정시간 게임 내 전 서버의 채널 인원이 일정수준에 도달하면 8월 3일 특정시간에 접속하는 게이머에게 더욱 강력한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속도, 스킬 등 마비노기 내 현존하는 동물 펫 중 최고의 성능을 지닌 ‘아이스 드래곤’을 포함해 드래곤 3종 펫 아이템과 19종의 의상 세트가 무작위로 담긴 의상 선물 상자 5개, 캐릭터 의상을 하루 동안 원하는 색으로 마음껏 변경할 수 있는 ‘지정염색앰플’을 모두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8월 8일 마비노기 세계를 돌아다니며 숨겨진 보물을 찾고 다른 이들의 보물을 감정할 수 있는 다섯 번째 영웅 ‘트레저 헌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 드림: 재미를 더 드림’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홈페이지(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비노기
마비노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