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판타지의 진한 재미, 마교총타에 담았다

아이프리스튜디오에서 선보인 마교총타는 특유의 부드러운 그래픽과 빼어난 사운드를 갖춘 모바일 RPG다. 특히, 웹 RPG를 스마트폰으로 옮겨온 듯한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도 이 작품의 특징이라 하겠다.

마교총타는 구름의 건너편에 위치한 신의 영역에서 천 년마다 한번 열리는 맹약을 두고 벌어지는 3대 신족간의 진검승부가 주된 이야기이며, 게이머는 3대 신족간의 편견을 깨버리고 검의 맹약을 지켜내야 하는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모험을 나서야 한다.

이 게임에는 섬세한 그래픽을 통해 구현된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시스템, 무궁무진한 에너지를 모을 수 있는 신령 시스템, 각자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 3가지 직업, 게이머의 메인 캐릭터 10레벨을 달성하면 사용할 수 있는 잠재력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또한, 진법을 익힌 이후 오픈 되는 진영 시스템을 통해 다른 게이머와 PvP 전투를 즐기고, 금화와 명성을 획득해 나의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나가는 플레이도 펼칠 수 있다.

마교총타
마교총타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아이프리스튜디오의 배치규 이사는 마교총타를 쉬운 게임 시스템과 방대한 스토리를 통해 쉴틈없는 재미를 전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교총타는 게이머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쉴틈없는 재미를 전달할 수 있을지, 배치규 이사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아래는 아이프리스튜디오 배치규 이사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질: 마교총타는 어떤 게임인지 개략적인 설명 부탁합니다
답: 마교총타는 유럽 판타지의 배경으로 신들간의 대립과 전쟁을 소재로 한 색다르고 방대한 스토리로 진행되는 MMORPG입니다. 종족별 검사, 궁수, 기사 총 3가지의 직업이 있으며, 각 직업별 다른 특성과 필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쉽고 간단한 조작으로 빠른 게임적응과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힘, 천부, 지력, 그리고 다양한 스킬이 마교총타의 영웅들의 특성을 결정짓고, 원하는 영웅을 선택하여 성장시키고 또 다양한 진법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길거리전투, 경기장, 보스전 등 다양하고 재밌는 전투 콘텐츠가 있고, 각 전투마다 복잡하고 번거로운 요소를 최소화하여, 쉬운 게임시스템과 방대한 스토리로 쉴틈없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질: 마교총타에서 즐길 수 있는 RPG의 요소는 무엇이 있습니까?
답: 마교총타에는 다른 RPG게임과 마찬가지로 퀘스트, 무기, 장비, 스킬, 강화, 길드 등 기본적인 시스템은 물론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소셜콘텐츠가 도입되어 있습니다. 로그아웃 시간에도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수련시스템 또한 마교총타에서만 볼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질: RPG에서 PvP와 PvE를 찾는 이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재미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답: 마교총타는 PvP와 PvE 가 모두 갖추어져 있으며, 길거리전투, 경기장, 보스전 등 다양한 전투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두 콘텐츠 모두 마교총타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적인 콘텐츠로 다양하고 큰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마교총타
마교총타

질: 전투는 어떤 방식으로 전개되나요?
답: 전투는 어렵고 복잡한 기능들을 최소화하여, 쉽고 빠른 전투와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자동사냥기능이 있어 흥미롭고 방대한 스토리를 충분히 이해하면서, 빠른 캐릭터성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질: RPG에선 전투만큼 중요한 게 캐릭터 육성의 재미입니다. 캐릭터는 몇 종류나 등장하며 직업은 어떻게 구성됩니까?
답: 캐릭터는 세 종족이 있으며 각 종족별 성별과 검사, 궁수, 기사 3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업별 다른 특수스킬과 특징은 직업마다 특화된 신선한 재미를 제공할 것입니다.

질: 사냥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어떻게 강화할 수 있나요?
답: 아이템 강화는 화면 오른쪽 망치모양의 강화콘텐츠틀 통해 진행됩니다. 원하는 장비를 선택 후 일정금화를 소모하여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마교총타
마교총타

질: 캐릭터 육성과 전투 이외에 즐길거리는 없습니까?
답: 이 외에도 일정시간마다 개방되는 다양한 보스전에 가입하여 다른 게이머들과 팀을 맺고 보스와 전투할 수 있습니다.

질: RPG 이외에 어떤 면에서 소셜적인 요소가 도입이 된 것이 있나요?
답: 마교총타는 기본적으로 길드시스템을 제공하며, 차후 길드전 등 대규모 전투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 길거리전투, 보스전, 경기장시스템으로 다른 게이머들과 팀을 맺고 보스를 사냥하거나 다른 게이머들과 실시간 전투할 수 있습니다.

질: 캐시 아이템은 얼마나 준비되어 있습니까?
답: 현재 유료충전 외에도 마교총타를 진행하시면 풍부한 캐쉬 아이템(다이아몬드)이 제공됩니다. 다이아몬드로 대기시간 및 체력을 구매하여 더 빠른 캐릭터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질: 향후 업데이트 일정이 궁금합니다.
답: 마교총타 시즌2를 현재 준비 중에 있습니다. 더 방대한 콘텐츠와 길드시스템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게이머분들을 다시 찾아뵐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기대부탁드립니다.

질: 게이머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답: 지금보다 더 나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운영진은 언제나 오픈된 서비스 마인드로 게이머분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그런 게임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