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2', 2만 8,000여 개 대사를 우리말로 즐긴다

넥슨(대표 서민)은 밸브 코퍼레이션(이하 밸브)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시범 서비스 중인 AOS 게임 '도타2'(Dota 2)에 우리말 음성 적용을 완료 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도타2'는 자신의 영웅을 조종해 상대 진영의 본진을 점령하는 AOS방식 게임으로, 뛰어난 밸런스와 최신 소스엔진에 기반한 그래픽, 향상된 매치 메이킹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우리말 음성 적용을 통해 '도타2' 한국 시범 서비스 이용자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목소리와 각종 대사는 물론 시스템 오디오 등을 모두 우리말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우리말 음성 녹음에는 총 78명의 국내 성우가 참여했고, 총 101명의 영웅들의 목소리와 2만 8,000여 개의 대사를 우리말의 느낌을 살려 재해석했다.

특히, 한글화 작업을 위해 게임 시나리오상 영웅들의 성격과 습성을 분석하고, 성우 1인당 최대 2개 역할까지만 녹음할 수 있도록 해 각각의 영웅이 내는 음성의 개성을 살린 것이 강점이다.

한편, 넥슨은 지난 7월 31일 영화관 메가박스에서 게이머들을 초대해 '도타2'의 더빙 작업에 참여한 성우들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보이스 오브 도타2'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용신, 홍범기, 박성태 등 총 5명의 성우들이 자리했고, 자신이 녹음한 영웅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생생히 재연하며 게이머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우리말 음성이 적용된 도타 2의 플레이 영상이 최초로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도타2'의 국내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김인준 실장은 "현지화가 게임의 재미를 크게 좌우하는 만큼 우리말 음성 녹음에 많은 공을 들였다"며 "이번 업데이트가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보다 친숙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dota2 한글와 음성 적용 완료
dota2 한글와 음성 적용 완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