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에이지, "전략과 RPG의 두 가지 재미 한 번에 맛볼 수 있을 것"

SK네트웍스서비스에서 출시한 소울에이지는 RPG의 육성 요소와 전략 게임의 다양한 요소들이 어우러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HTML5로 개발돼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즈 등 다양한 멀티플랫폼에 언제라도 대응할 수 있는 강점을 갖고있다.

게임은 크게 '내성'과 '필드' 등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먼저 '내성'은 시뮬레이션 요소가 강한 부분으로 자원을 획득하고 다양한 건물을 관리하는 모드로 100여 종의 각기 다른 외형을 가진 건물이 등장한다. 또한, 스토리의 진행이나 영웅의 육성, 도시의 건설 등이 주로 이뤄진다. '필드'에서는 도시를 통해 육성한 군대로 병력 단위의 전투가 벌어지는 공간으로 PvP인 점령전, PvE인 토벌전이 이뤄지는 곳이다.

소울에이지는 이외에도 습득한 아이템을 토대로 게이머 간 자유롭게 경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암시장이 존재하며, 다른 게이머와 다양한 정보와 게임의 팁을 주고받을 수 있는 실시간 채팅 시스템도 마련됐다.

이처럼 전략이라는 재미와 육성이라는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며 다양한 시스템으로 무장한 소울에이지는 이 외에도 어떤 매력이 담겨 있는지 SK네트웍스서비스의 김지웅 대리로부터 소울에이지의 매력을 들어봤다.

소울에이지 대표 이미지
소울에이지 대표 이미지

Q 소울에이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A 소울에이지는 영지 확장에 주안을 둔 전략시뮬레이션 요소와 영지를 관리하고 전투에 출병 할 영웅이라는 매개체를 육성하는 RPG 요소를 혼합한 퓨전 장르의 게임이다. 또한 제공 되는 커뮤니티 시스템(길드, 채팅, 서신)으로 외부 창구가 아닌 게임 내에서 다양한 게이머와 어울릴 수도 있다.

Q 소울에이지가 다른 전략 게임과 차별화 된 점은 무언인가?
A 소울에이지는 앞서 선보여졌던 인기 전략 게임들의 주요 시스템들이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는 것은 물론이며, 여기에 그래픽과 소셜 요소 등에 보다 많은 신경을 쓰며 게이머들이 보다 큰 재미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그러면서도 조작 방식은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지향해 게이머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구성했다.

또한, 동일 장르 게임에서는 볼 수 없던 오브젝트의 자유로운 위치 선정 및 생성을 통해 재미 요소를 강화했으며, 건물의 단계별 성장, 건물 파괴 모습 등을 표현해 긴장감 및 승부욕을 유발토록 개발했다.

특히, 소울에이지의 가장 강력한 키는 '영웅'이다. '영웅'은 타 전략시뮬레이션 장르와 달리 클래스가 존재하고 선택 된 클래스에 따라 제공되는 8개의 스탯을 전략적으로 올려 RPG에서 볼 수 있는 육성 요소가 내재되어있어 게이머 여러분들께서 소울에이지에서 전략과 RPG의 두 가지의 재미를 한번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소울에이지 홍보용 스크린샷
소울에이지 홍보용 스크린샷

Q 게임에 등장하는 영웅과 유닛은 어떻게 구분되고 얼마나 준비돼 있나?
A 6개에 클래스에 할당 된 유니크한 영웅이 20명 정도 준비돼 있다. 이 영웅들은 6등급으로 구분되며, 총 120명의 영웅이 게임에 마련됐다. 유닛은 5개의 병과 별 4개의 등급으로 나뉘며, 현재 총 25개의 병종들이 등장한다.

Q 게임 내 전투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가?
A 소울에이지의 전투는 군집 단위의 전투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영웅 클래스 특성에 맞는 병과 위주로 병력을 징집하고 전투 준비를 마치고, 게임 내에서 제공되는 스토리에 따라 NPC와 전투를 진행하거나, 필드를 통해 게이먼간 PvP를 전략적으로 진행 할 수 있다.

소울에이지 홍보용 스크린샷
2
소울에이지 홍보용 스크린샷 2

Q 소울에이지 만의 PvP 시스템은 어떻게 구축되어 있나?
A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가 영지를 통해 충분한 병력을 보충 했다면, 게이머는 자기 과시를 위해 필드로 나아갈 수 있다. 필드에서 게이머는 임의 대상의 게이머들의 성을 공략 할 수 있고 공략한 성을 통해 유저는 일정 수준의 자원을 획득하게 된다.

Q 게임 내 구비된 채팅 등 네트워크 콘텐츠에 대한 보충 설명을 부탁드린다.
A 소울에이지는 기본적으로 풀네트워크 방식으로 구성된 게임이다. 게이머는 동시간 대에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와 실시간 채팅을 진행 할 수 있으며, 게임 결과에 따라 발송 되는 서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투와 관련 된 내용들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Q 게이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A 소울에이지는 1년에 걸쳐 좋은 게임을 선사해드리고자 많은 노력해온 저희의 결과물입니다. 다소 부족할 수도 있지만 앞으로 꾸준히 콘텐츠 업데이트도 계획돼 있는 만큼 저희가 준비한 소울에이지를 통해 전략의 재미를 마음껏 즐겨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