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까지 잊게 만드는 신나는 게임 오프라인 이벤트

연일 무더위가 이어지며 많은 사람들이 힘겨워하고 있는 가운데 전시회나 뮤직 페스티벌,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며 더위에 지친 사람들을 위로하고 있다.

게임업계 역시 게이머들로 하여금 무더위를 잊고 한 때나마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하나 둘 준비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바일게임이나 온라인게임의 이벤트가 진행됐거나 행사를 앞두고 있어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가 즐거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액토즈소프트는 자사에서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인기 모바일게임 '밀리언아서'를 주제로 한 축제 '염하형 해운대 페스티벌'을 이번 금요일부터 시작한다.

오는 18일까지 3일에 걸쳐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 마련된 특설 무대에서 진행되는 '염하형 해운대 페스티벌'은 최근 8월 1차 업데이트를 진행한 '밀리언아서'의 새로운 재미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참여형 행사가 준비돼 있는 각종 체험존이 게이머들을 맞이하며, 이 곳에서 다양한 행사를 즐긴 방문객들에게 SR+ 100레벨 쿠폰, VIP 쿠폰과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비치볼, 부채, 음료수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밀리언아서'의 60레벨 이상 게이머들인 VVIP를 위한 특별 공간을 마련하고 매일 100명씩, 총 300명에게 스페셜 경품 '레어아이템 피규어 예약권' '한국 염하형 일러스트 족자' '한정판 티셔츠' '6배수 염하형 리온 카드' 등 특별한 선물을 일자별로 증정한다.

한편 8월 1차 업데이트를 축하하며 염하형 캐릭터로 분장한 미녀들이 해운대 해수욕장 곳곳에 출현해 이들과 인증샷을 찍은 게이머에게는 VIP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며, 행사 기간 중 1번 이상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와이 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밀리언아서 염하형 페스티벌
밀리언아서 염하형 페스티벌

넥슨 역시 문래빗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판타지 러너즈 for Kakao'의 오프라인 행사인 '해운대 릴레이 프로젝트'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진행하며 정면 대결을 선언했다.

오는 16일과 17일에 해운대 해수욕장 특별 이벤트장을 통해 진행되는 '해운대 릴레이 프로젝트'에서는 시연 구역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직접 '판타지 러너즈'를 즐겨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가족 및 커플대전' '룰렛게임' '5만점 도전하기' 등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 경기도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넥슨은 최고득점자를 찾아 ‘호텔 숙박권’을 선물하고, 50만 점 이상의 게이머를 대상으로 현장 대회를 진행해 ‘백화점상품권’, ‘크리스탈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판타지러너즈 이벤트
판타지러너즈 이벤트

한편 지난 주말에는 인기 액션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던파 마라톤- 나이트 워킹' 행사를 성황리에 실시했다.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됐던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한 총 1800여 명의 게이머들이 기념 티셔츠를 입고 3.5km 거리의 코스를 걸으며 코스 곳곳에 마련된 운영자 게릴라 이벤트에 함께 참여했다.

또한 걷기 행사를 마치고 진행된 메인 무대 행사에서는 '대전이'라는 타이틀의 역대 최고 규모의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아라드 대륙이 거대한 균열로 인해 전혀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변하게 된다는 설정 하에 새롭게 변화된 마을 5곳과 던전 29개, 스페셜 던전 9개, 신규 등급 아이템, 여 귀검사 전직 캐릭터 2종 등이 밝혀져 참석자들을 환호케 했다.

던파 나이트 마라톤
던파 나이트 마라톤

한국 닌텐도도 인기 게임 시리즈인 '포켓몬스터 블랙2' '포켓몬스터 화이트2'의 오프라인 배틀 이벤트를 지난 주말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했다.

1998년 1월1일 이후 출생자들을 대상으로 한 주니어/시니어 리그, 그 이전 출생자들을 대상으로 한 마스터 리그로 분리돼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스위스 라운드' 방식으로 예선전을 치른 후 8명의 토너먼트 참가자를 결정, 이들이 단판으로 펼쳐지는 8강전과 3전2선승제의 4강전과 결승전을 치러 최고의 '포켓몬스터' 게이머를 결정지었다.

또한 행사 중간중간에는 '포켓몬스터'를 주제로 한 퀴즈 이벤트와 '페스티벌 미션' 이벤트와 같은 체험형 행사를 비롯해 오는 10월 전세계 동시 출시 예정인 신작 게임 '포켓몬스터 X'와 '포켓몬스터 Y'의 홍보 이벤트도 진행됐다.

포켓몬스터 배틀
포켓몬스터 배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