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회사들 68주년 광복절 기념 이벤트로 '바쁘다 바빠'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독립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기념하는 날인 광복절이 올해로 68주년을 맞는다. 매년 광복절에는 나라의 독립을 기념해 그날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올해도 세종문화회관에서 제 68주년 광복절 경축 행사가 개최된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68주년 광복절은 그날의 의미 만큼이나 특별한 휴일이 될 전망이다. 올해 광복절은 목요일에 자리하고 있어 징검다리 휴일로 무더위에 지친 사람들에게 특별한 휴식 시간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물론 광복절의 의미가 쉴 수 있다는 것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지친 평일에 쉴 수 있다는 것은 직장인들에게는 꿀맛 같은 휴식이 될 것이다.

휴식 시간을 보내는 방법은 가지각색이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휴식 시간에 즐기는 게임은 광복절 연휴 기간에는 당연히 사용 시간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국내의 게임 회사들은 그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뜻 깊은 광복절 맞이에 바쁜 모습이다.

모두의마블 광복절 기념 이벤트
이미지
모두의마블 광복절 기념 이벤트 이미지

먼저 CJ E&M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용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광복절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5일과 16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의 월드맵과 우주맵에서 1차 건물을 건설하면 태극기가 보이게 되는 등 특별 효과가 구현된다.

이후 인생 역전 이벤트 2탄도 17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해, 이벤트 기간 동안 10분마다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5만 골드, 다이아 100개, 프리미엄 카드팩 등을 선물한다.

아키에이지 광복절 기념 이미지
아키에이지 광복절 기념 이미지

엑스엘게임즈도 자사의 대표작인 MMORPG '아키에이지'에 광복절 맞이 이벤트인 '태극기 휘날리며'를 8월 14일 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연다. 해당 이벤트 기간에는 3종의 태극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광복절 한정 퀘스트 수행을 통해 특수한 태극기를 얻을 수 있다.

게이머가 제작할 수 있는 3종의 태극기 아이템은 각각 깃발형, 벽걸이형, 등짐형으로 게임 내에서 다양하게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으며, 특히 깃발형은 문양을 직접 새겨 넣는 기능이 구현돼 광복절 이후에도 재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광복절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수행 할 수 있는 '광복의 기억'과 '태극기 휘날리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태극 나래' 날틀이 주어지며, 게이머 세 명 이상이 모여 만세 스킬을 사용하면 경험치 8.15% 증가와 최대 생명력 815 증가의 강화 효과가 있는 태극기 아이템이 선물된다.

위메이드 광복절 기념 이미지
위메이드 광복절 기념 이미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다양한 모바일게임에 광복절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히어로 스퀘어'에는 '815 광복절을 잊지 마세요'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게임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태극기 10개를 수집하면 보상으로 골드가 생산되는 '겨례의 탑'이 제공된다.

또한 '아틀란스토리'에는 15일부터 18일까지 '아틀란 생활백서'를 통해 광복절 연휴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제시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1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15만 골드, 20레벨 달성자 에게는 20만 골드를 선물하며, 기존 달성 이용자에게는 총 35만 골드를 일괄 지급한다.

이밖에도 '에브리타운'에는 태극기 조경물, '윈드러너'에는 15일부터 18일까지 깜짝 선물, '에어헌터'와 '날아라팬더' 등의 비행 슈팅 게임에는 각각 3천 골드와 무료 펫 쿠폰이 3장씩 지급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레전드오브소울즈 광복절 이벤트
레전드오브소울즈 광복절 이벤트

네오위즈씨알에스도 자사에서 개발한 '레전드오브소울즈'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디오온라인'에 광복절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레전드오브소울즈'에는 금일(14일)부터 21일까지 모든 몬스터에게 드롭되는 '광복절 상자'를 통해 분노 수치를 즉시 최대로 상승 시키거나, '공격력', '방어력', 'HP'를 일정시간 동안 증가시킬 수 있는 최상급 버프 아이템과 탑승 펫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어 '디온온라인'에서는 광복절을 맞아 '광복절특사' 이벤트를 진행해 모든 캐릭터의 범죄 수치를 초기화 시켜주는 이벤트와 캐시 아이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명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함께 연다.

프리스타일 시리즈 광복절 이벤트
프리스타일 시리즈 광복절 이벤트

엔트리브소프트는 '프리스타일' 시리즈에 광복절 기념 이벤트를 열고 '프리스타일'에 게임 이용 제한을 받은 이용자에게 다시 게임을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프리스타일2'에 태극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프리스타일 풋볼'에 광복절 피크 타임을 실시해 경험치와 포인트를 5배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던전히어로 광복절 기념 이벤트
이미지
던전히어로 광복절 기념 이벤트 이미지

포르투나게임즈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던전히어로'에 광복절을 맞이해 8월 29일까지 '다함께 태극기 휘날리며'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이동 속도 50의 옵션이 설정된 '태극기 깃발'이 게이머들에게 선물되며, 저녁 8시 부터 11시까지는 아이템 드롭률 50% 증가와 경험치 50% 증가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독립상자'를 모아라 이벤트를 통해 ‘특성 초기화 아이템’, '사파이어룬', '핑크 다이아몬드(7일)' 등 최고급 아이템도 게이머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