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나이틀리어드벤처' 외 2종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 주에 소개될 게임으로는 인크로스의 '나이틀리어드벤처', 와이디온라인의 '이것이전쟁이다', 유엔젤의 '리그오브히어로즈' 등 총 3작품이다.

올레 출시 게임 나이틀리어드벤처외
2종
올레 출시 게임 나이틀리어드벤처외 2종

< 허당 영웅들의 생계형 모험기 '나이틀리어드벤처' >

인크로스에서 출시한 '나이틀리어드벤처'는 소셜 롤플레잉 게임으로 개성 넘치는 영웅들이 게임속에서 되살아난 듯한 풀 3D 기반의 그래픽이 특징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는 수많은 생명들이 살고 있으며, 새로운 발견과 모험으로 가득한 곳인 미지의 세계 로어랜드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로어랜드에 도착한 게임 속 주인공 보스경은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생계형 모험을 펼친다.

게임은 소셜 롤플레잉 게임 답게 크게 소셜과 롤플레잉 두 부분으로 나뉜다. 소셜 부분에서는 자신의 마을을 건설하고 훼방꾼과 싸워 교역을 진행하는 것이 큰 목표이며, 전투와 생산 등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롤플레잉 부분은 각자 개성을 가진 캐릭터를 이용해 전투를 펼치고 자신의 친구와 함께 전투를 치르는 등의 소셜과 롤플레잉 게임의 재미를 동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게임에는 시나리오 챕터 별로 강력한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하고, 무기 강화 복불복 시스템이 적용돼 더 강력한 적에 도전하고 더 좋은 무기를 획득하기 위한 게이머들의 도전 의욕을 자극한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159816)

< 끊임없는 전쟁만이 살길! '이것이전쟁이다' >

와이디온라인에서 출시한 '이것이전쟁이다'는 전투를 중심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군대를 건립하고 자원을 생산해 자신의 마을을 발전 시키고 다른 마을의 자원을 약탈 하거나 다른 게이머의 침략으로부터 방어를 펼치는 것이 핵심이다.

게임에는 총 2 종류의 자원이 등장하며 마을에서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자원은 마을을 더욱 발전 시키는데 핵심으로 다른 게이머의 도시를 침략해 획득할 수 있어, 빠른 도시 발전을 위해서는 끝없는 전쟁이 필수 요소다. 자원을 잃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으로 자신의 도시의 발전이 늦춰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도시의 방어 건물과 성벽을 효율 적으로 배치시켜야 하며, 전투를 승리로 이끌기 위한 전략적인 병력 훈련도 중요하다.

다른 게이머와 전투를 벌여 승리하게될 경우에는 자원외에도 우승컵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우승컵은 보유한 개수에 따라 랭킹과 연관되며, 오직 다른 게이머와의 전투를 통해서만 제공된다. 다른 게이머와의 전투가 부담스러운 게이머들을 위한 싱글플레이도 마련됐다. 싱글플레이를 통해서는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한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게임에는 총 10종류의 병력이 존재해 각각의 병력들을 고유의 능력치에 맞게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며, 해당 병력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도시의 방어 건물 등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빠른 도시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160620)

< 전세계에서 70만이 선택한 롤플레잉 게임 '리그오브히어로즈' >

유엔젤에서 선보이는 '리그오브히어로즈'는 해외의 게임 개발사 게임라이온이 선보인 롤플레잉 게임으로 전세계에서 70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즐겼으며 국내에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선보여졌다.

'리그오브히어로즈'는 국내 서비스에 앞서 전세계에서 사랑을 받았던 원작을 기반으로 국내 성우가 참여해 목소리 녹음을 완료 했으며, 100% 한글화 작업이 이뤄진 것이 장점이다. 이에 따라 기존에 쉽게 즐기지 못했던 게이머들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게임은 2D 기반의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함께 정통 롤플레잉 게임의 육성과 퀘스트 수행 등의 재미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며, 다수의 몬스터와 한번에 전투를 펼치는 '다굴모드'가 강점이다. 게이머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프로그네스트 마을의 주민들을 도와주며 끊임없는 퀘스트를 수행하고 성장해야 한다.

게임에는 무한 퀘스트가 마련돼 손쉽게 레벨을 올리고 실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게이머가 실제 게임를 플레이하고 있는 위치를 기반으로 날씨와 시간 효과가 게임 내에 적용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아바타와 장비 교체를 통해 나만의 영웅을 만들 수 있는 등의 다양한 시스템이 마련됐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095437)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