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레이싱 경험을 위한 단 하나의 모바일게임 '아스팔트8: 에어본'

게임로프트의 '아스팔트' 시리즈는 모바일게임을 대표하는 레이싱게임으로 매 신작이 출시될 때 마다 많은 게이머들로부터 관심을 모아왔다.

특히 다양한 차종을 이용해 레이싱 경기를 펼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다른 차량과의 치열한 대결을 통해 손에 땀을 쥐게하는 경쟁을 펼칠 수 있다는 점은 이 게임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셀링 포인트 역할을 해 왔다.

그렇다면 새롭게 출시된 최신작 '아스팔트8: 에어본'은 어떤 새로운 요소와 재미를 갖추고 우리를 찾아왔을까? 게임로프트 코리아의 최경희 마케팅차장으로부터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아스팔트8 스크린샷
아스팔트8 스크린샷

Q. ‘아스팔트8: 에어본’게임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린다.
A. '아스팔트8: 에어본'은 게임로프트 최고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아스팔트'시리즈 최신작으로 세계에서 단 5대 밖에 존재하지 않는 람보르기니 베네노와 같은 슈퍼카를 운전하면서 느낄 수 있는 엄청난 속도감, 공중 360°회전과 같은 창공을 가르는 스턴트의 짜릿한 묘기, 심장을 뛰게 하는 고성능 엔진사운드와 흥겨운 라이선스 뮤직과 같은 청각적인 즐거움까지 레이싱 게임 마니아는 물론, 게임을 즐기는 모두 이들에게 놀라운 만족감을 선사하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Q. 게임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바탕으로 한 플레이 흐름에 대해 설명한다면?
A. 게이머들은 감염, 게이트 드리프트, 파괴, 1vs1, 최후의 승자 클래식 등 다양한 모드로 이루어진 총 8개의 시즌, 180개의 이벤트 함께 47대의 슈퍼카를 운전하게 된다. 이벤트 진행 시 배럴롤(공중회전) 횟수, 파괴, 안전한 주행 등 각 미션을 달성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월드 레이스 멀티 플레이모드를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경쟁해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다.

Q. 시스템적으로는 이 게임은 어떤 특별한 시스템과 요소들을 가지고 있나?
A. '아스팔트8: 에어본'은 친구추가 소셜기능, 비동기 레이스, '동시 멀티 시스템'과 같은 특별한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게이머는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고 친구를 추가하는 '소셜기능'을 통해 어떤 친구가 어떤 차를 구입하고 이벤트를 클리어 하였는지 히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다. '비동기식 레이스'는 친구의 기록을 지닌 고스트 차량 추가해 경쟁을 벌여 자신의 기록을 직접 눈으로 비교 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동시 멀티 시스템'은 최고 속도, 니트로, 핸들링, 가속력과 같은 세부적으로 튜닝 된 차량을 가지고 전 세계 게이머들과 실시간으로 경쟁을 펼치는 시스템이다.

Q. 기존의 비슷한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 이 게임만의 차별점이라던지 특별한 주목 포인트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A. '아스팔트8: 에어본'은 엄청난 속도와 함께 점프 패들을 통해 펼쳐지는 다양한 스턴트 묘기가 기존 레이싱게임과 비교해 가장 큰 차별점이라 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포인트로는 일본 도쿄레이스의 거대한 로봇과 같은 각국의 특징을 잘 살린 조형물 등장과 함께 감염, 게이트 드리프트, 파괴, 커리어맵의 반전 등의 다양한 모드와 숨겨진 지름길 과 같은 아케이드적인 요소를 들 수 있다.

아스팔트8 스크린샷
아스팔트8 스크린샷

Q. 게임 내에서 구현된 독특한 미니게임이나 시스템 등이 있다면 이에 대한 소개도 부탁 드린다.
A. '아스팔트8:에어본'은 단순히 앞만 보고 달려야 하는 지루한 게임플레이 방식으로부터 탈피하고자 많은 부분을 추가했다. 정확한 구간에 니트로 버튼을 클릭 할 경우 기존 부스터 보다 더 빠른 '퍼펙트 니트로 시스템', 장애물을 격파하거나, 차량파괴의 위험이 있지만 성공할 시 높은 점수와 함께 추가 부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배럴롤과 같은 '스턴트 시스템', 안개로 인해 시야가 가려지는 효과 등 독특한 시스템이 첨가 돼있다.

Q. 다른 게이머들과의 협력 또는 대결은 어떻게 구현돼 있나?
A. '아스팔트8: 에어본'은 로컬 와이파이를 통해 방을 개설, 친구를 초대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월드 시리즈 레이싱의 경우 호스트 생성 방식이 아닌 랜덤으로 개설 된 방에 입장하는 방식으로, 방에 접속한 게이머들 간의 모드, 맵 등의 투표를 통해 레이스가 진행된다.

Q. 앞서 서비스되고 있는 곳이 있나? 있다면 그 곳에서의 성과나 게이머들의 반응 등에 대해 소개 부탁 드린다.
A. '아스팔트:8 에어본' 해외 출시열기는 국내 못지 않게 뜨겁다. 영국 유명게임 매체인 포켓 게이머(PocketGamer.uk)로부터 10점 만점 중 9점의 높은 평점과 함께 "모든 것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레이싱 패키지"라는 찬사와 더불어 골드 어워드를 수상 했으며, 독일 유명 웹진 게임리액터(Gamereactor.de)는 10점 만점의 평점과 함께 "콘솔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통틀어 최고의 걸작"이라고 평가 받았다. 또한, 미국 아이폰 게임정보 사이트인 터치 아케이드(Touch Arcade)는 5점만점의 평점과 함께 "'아스팔트8'은 레이싱 게이머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최고의 게임"이라 평하기도 했다.

Q. 게임 출시 이후 업데이트 요소로는 어떤 것을 기대할 수 있나?
A. 앞으로도 게이머 분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차량 및 이벤트 업데이트 그리고 신규 지원 단말기 추가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Q. 앞으로 이 게임이 어떤 게임으로 게이머들에게 기억되길 바라나?
A. 모바일 게임, 그 중에서도 레이싱 게임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

Q. 마지막으로 게이머 분들게 한 말씀 부탁 드린다.
저희 게임로프트는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을 가지고 9년 동안 아스팔트 시리즈를 개발해 왔으며, 새로운 시리즈마다 최고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통해 짜릿한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발전한 <아스팔트> 시리즈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아울러 출시 될 때마다 많은 인기를 끌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기다려 준 모든 게이머 분들에게 감사한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올레마켓 다운로드>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142779

아스팔트8 스크린샷
아스팔트8 스크린샷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