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 게임 내 아프리카TV 방송 서비스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게임 클라이언트 내에서 아프리카TV를 통해 게임 플레이를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인게임 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 방송 서비스는 지난 7월 아프리카TV와 업무협약 체결 후 양사가 준비한 첫 프로젝트로, 게임 내에서 별도의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게임 내에서 버튼 하나로 자신만의 화려한 컨트롤과 캐릭터 액션을 실시간으로 아프리카TV 내 전용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

또한 방송을 하는 게이머는 자신의 방송을 보고 있는 시청자들과 게임 내에서 대화가 가능하며, 시청자들은 PC와 모바일 기기(아프리카TV 앱)에서 어디서든 마영전 게임중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마영전에서는 ‘마영전 BJ’를 선발하는 ‘나도 마영전 BJ(Broadcasting Jockey)’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게이머는 아프리카TV에서 방송국을 개설하고, 마영전 방송을 1회 이상 중계 후 홈페이지에서 ‘마영전 BJ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마영전 BJ로 선정된 30명의 게이머에게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 할 때 우선 참가권과 넥슨 캐시 10만 원을 지급하고, 10월 진행 예정인 ‘마영전 BJ 인기투표’에서 인기 BJ로 선정될 경우 푸짐한 선물은 물론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마영전 방송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방송 서비스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홈페이지(heroe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비노기영웅전
마비노기영웅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