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천하영웅전, "10분만 플레이 해보시면 매력 느끼실 것"

"삼국지와 TCG의 결합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게이머분들이 경악을 합니다. 기존 시장에 삼국지 게임과 TCG 게임이 너무 많이 출시되기도 했고 삼국지와 TCG와 결합된 게임도 다수 출시됐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삼국지 천하영웅전'을 10분만 플레이 해보시면 저희가 말하는 캐릭터 배틀과 캐릭터 RPG가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며 곧 빠져들게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삼국지 천하영웅전의 서비스를 담당하는 SK네트웍스 서비스의 김인수 PM은 삼국지 천하영웅전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의 말처럼 삼국지 천하영웅전은 삼국지와 TCG 장르가 만난 듯한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세세한 면을 살펴보면 전략적인 면이 한층 강조된 게임이며, 카드요소는 영웅을 표현하기 위한 도구임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에는 약 200 여명에 달하는 삼국지의 영웅들이 만화 캐릭터로 표현돼 등장하며 80여 종에 달하는 보물 카드까지 마련돼 게이머의 수집욕을 자극한다. 이와 함께 시나리오 모드를 통해 보스를 격파하고, 게이머간 치열한 PvP까지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 탑재돼 오랜 시간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삼국지 스토리에 기반한 판타지적인 요소는 게이머의 마음을 훔치기에 충분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매력으로 무장한 삼국지 천하영웅전에는 어떤 요소들이 자리하고 있을까? 김인수 PM에게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삼국지 천하영웅전 타이틀 화면
삼국지 천하영웅전 타이틀 화면

질: 게임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한다.
답: 삼국지 천하영웅전은 삼국지에 대한 배경을 약간 비틀어본 게임이다. 삼국지 TCG가 워낙 시장에 많이 출시되다 보니 다른 TCG와는 달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반영되기도한 작품이다. 이미 나와있는 삼국지의 세계관을 살리되 다른 이야기를 풀어냈으며 판타적인 요소를 섞었다. 각 장수들이 가진 마법이나 스킬 같은 부분도 기존 RPG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모습이다.

질: 삼국지 천하영웅전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가?
답: 카드 형태의 게임이지만 우리는 캐릭터 RPG라고 부른다. 기존 TCG가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고 게이머는 지켜보는 입장이라면 삼국지 천하영웅전은 수동적인 게임이다. 단순히 지켜보는 것을 떠나 공격하는 상대방을 타겟팅해야한다. 공격력이 높은 적을 공격할지 방어력이 높은 적을 공격할지 전체 공격을 퍼붓는 적을 공격할지는 게이머의 선택에 달렸다.

삼국지 천하영웅전 플레이 화면
삼국지 천하영웅전 플레이 화면

질: 개발할 때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답: 아무래도 밸런스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가장 힘들었고 고민을 많이했다. 게임의 출시 바로 전까지도 밸런스 작업에 힘을 쏟았다. 레벨이 높은 게이머가 무조건 레벨이 낮은 게이머를 이기는 시스템을 피하고 싶었고, 레벨이 큰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전략적인 플레이를 통해 충분히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게 개발했다.

질: 등장하는 캐릭터와 아이템은 어느정도 준비됐나?
답: 총 200장 정도의 캐릭터 카드와 보물 카드 80여 종이 준비됐다. 보물 카드의 경우에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카드이다. 각 카드들은 매주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출시 첫 날에도 추가 카드를 선보였다.

삼국지 천하영웅전 플레이 화면
삼국지 천하영웅전 플레이 화면

질: 삼국지 등장인물을 만화화 하는 작업이 힘들지는 않았나?
답: 사람들이 삼국지 하면 떠오르는 캐릭터 이미지가 있다. 그런 이미지를 벗어나지 않으면서 우리만의 이미지를 만든다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었다. 현재 나온 결과물을 보면 사람들이 생각하면서도 우리가 추구했던 개성이 드러나는 것 같아 만족한다.

질: 카드의 등급 분류는 어떻게 되나?
답: 1성부터 6성까지의 카드가 존재한다. 6성 카드는 5성 카드와 5성 카드의 조합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친구와의 소셜 포인트를 활용해 뽑을 수 있는 카드도 존재한다.

질: 전투를 위한 덱의 구성 방식은 어떻게 되나?
답: 자신의 카드 5장 친구 카드 1장을 포함해 총 6장이 전투에 참여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영웅의 지휘 스킬이다. 오나라 장수에 한해서 공격력 상승, 물 스킬을 가진 캐릭터 공격력 상승 등이 스킬을 예로들을 수 있다. 또한 내 지위 스킬 뿐만 아니라 친구의 지휘 스킬도 고려해야 한다.

삼국지 천하영웅전 플레이 화면
삼국지 천하영웅전 플레이 화면

질: 캐릭터 육성 방식은?
답: 사용자의 경우는 던전을 탐험 하면 레벨이 오르며, 캐릭터 카드들의 경우에는 다른 카드를 재료로 사용해 레벨이 오른다. 특정 카드의 경우에는 이벤트 던전에서만 나오기도한다. 일반 TCG와는 다르게 본인이 원하는대로 성장 시킬 수 있으며 카드 육성에 따라서 카드의 능력이 바뀐다.

질: PvP는 어떻게 진행되나?
답: 무투장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무투장에서의 전투도 친구와 함께 하게되며, 무투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게이머에게는 카드 뽑기 시스템으로는 획득할 수 없는 카크도 지급할 계획이다.

질: 게이머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답: 많은 게이머분들이 오셔서 커뮤니티가 활성화 됐으면 좋겠습니다. 또 게임에서 인연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는 주단위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또 가볍게 즐기시는 게이머분들도 어렵게 않게 배려를 많이했습니다. 삼국지와 TCG라는 선입견을 버리고 게임을 10분만 해보시면 삼국지 천하영웅전의 매력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삼국지 천하영웅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457317)

삼국지 천하영웅전 플레이 화면
삼국지 천하영웅전 플레이 화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