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거리의 왕은 돈! GTA 온라인에 캐쉬 아이템 등장?

최근 전세계 게임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락스타게임즈의 그랜드테프트오토5(이하 GTA5)의 온라인 버전에서 캐쉬 아이템이 등장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GTA5
GTA5

미국 유명 소셜 뉴스 웹사이트 레딧에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한 게이머가 GTA5의 파일을 분석하던 중 현금카드를 통해 캐쉬를 구입할 수 있는 일종의 '현금 결제 시스템'으로 보이는 파일을 발견했다고 밝힌 것.

GTA온라인은 GTA5를 구입한 게이머가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로 일반적인 콘솔게임에서 지원하는 멀티플레이 모드인 '코옵'과는 달리 완전히 독립적인 공간에서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GTA 세계관을 즐길 수 있는 GTA5의 온라인버전이다.

특히, GTA5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콘텐츠를 온라인 세계에서 즐길 수 있고 다른 게이머들과 함께 조직을 만들고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올 연말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GTA5
GTA5

이번 GTA 온라인의 현금 결제 시스템을 발견했다고 주장한 게이머는 GTA5에서 퀘스트 및 게임 콘텐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게임머니가 매우 적은 것에 의구심을 품고 이에 대한 파일을 분석하다보니 GTA 온라인에 현금카드로 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 파일을 찾아냈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이번에 공개한 자료는 비공식적으로 자신 혼자서 진행한 테스트이며, 아직 본인이 발견한 파일이 실제 게임 속에서 적용될 지는 미지수라고 전했다.

만약 다른 게이머들의 현금을 빼앗을 수 있고, 은행을 털 수도 있는 등의 무궁무진한 범죄활동을 진행 할 수 있는 GTA온라인에 캐쉬 아이템이 적용된다면 캐쉬를 구입한 게이머들을 노린 범죄가 다수 벌어질 것으로 보여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