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제2회 대한민국 기능성게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기능성게임의 다양한 소재발굴 및 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 LG유플러스, 프뢰벨, (사)해외자원개발협회와 공동으로 ‘제 2회 대한민국 기능성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올해 1월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되는 공모전의 주제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 기능성게임 아이디어’로 참가자는 교육, 공공, 재활의 3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임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교육분야는 영유아와 초등학생 대상 기능성 게임, 공공분야는 석유와 가스를 중심으로 해외자원개발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홍보하는 게임, 재활분야는 장애인의 복지 및 재활을 위한 게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10월 21일 오후 3시까지 기능성게임 아이디어 공모전 사이트(www.gameidea.co.kr)에서 ,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창의성(아이디어의 독창성), 가능성(실현 가능성), 타당성(기능성게임 적합성), 완성도(완성도 및 표현의 명료성)를 기준으로 1차와 2차 평가를 거쳐 총 10편 내외의 작품을 선정한다.

공모전 대상은 통합분야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1편) 500만 원, 교육분야는 프뢰벨상 우수상(1편) 300만 원, 장려상(2편) 각 100만 원, 공공분야는 (사)해외자원개발협회상 우수상(1편) 300만 원, 장려상(2편) 각 100만 원, 재활분야는 LG 유플러스상으로 우수상(1편) 300만 원, 장려상(2편) 각 1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들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대상 수상작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내년 추진예정인 “2014년 기능성게임 제작지원사업”의 지정공모 주제로 선정해 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한다. 또, 전 수상자를 대상으로 멘토링과 비즈매칭을 지원하고 오는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3’의 기능성게임 홍보관에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큐베이팅 시설인 “벤처 2.0”에 입주신청을 할 경우, 대상 및 우수상 선정작에 한해 우대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젊은 창의인재들이 평소에 꿈꾸던 아이디어를 발휘해 새로운 분야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장이 될 것이다”며 “일반 기업들에게도 기능성 게임의 활용가능성을 제시해 새로운 수요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능성게임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www.gameidea.co.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기능성게임 아이디어 공모전 사무국(02-322-700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콘진 로고
한콘진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