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켄상,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 서비스 시작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이은상)는 독일 빅포인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드라켄상'의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금일(26일) 밝혔다. 아시아 지역에서 '드라켄상'의 공개 서비스는 한국이 처음이다.

드라켄상은 전세계 2천만 이용자를 확보한 게임으로 개발사인 독일 빅포인트의 자체엔진인 '네뷸라3'를 적용해 웹브라우저 기반의 화려한 3D그래픽과 우수한 게임성을 자랑한다. 현재에도 월 70만 명 이상의 신규 이용자들이 가입하며 해외에서 각종 게임 어워드를 휩쓸었던 저력을 이어가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월 드라켄상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RPG적인 요소와 핵앤슬래쉬 액션으로 무장한 게임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70%를 상회하는 높은 게임 참여율을 보이며 게임성에 대해 좋은 반응을 보인 한편, 유료화 모델에 대해서는 한국 이용자 성향에 맞게 보완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공개 서비스에서는 클라이언트 버전도 함께 제공되며, 26개의 맵과 10개의 던전, 최대 6대6의 대전이 펼쳐지는 4종의 PvP 모드, 스펠위버, 레인저, 드래곤 나이트 등 3개 클래스, 최고 45레벨까지의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 개편으로 보유한 장비를 녹여 개조 포인트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튜토리얼의 스타트 맵 개편으로 퀘스트 동기를 부여하는 등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유료화 시스템을 손봤다. 글로벌 서버 대비 '진실의 크리스탈' 가격을 77% 하향하고, 인 게임 골드로도 구입할 수 있게 했으며, 무료 인벤토리를 확대하는 등 최대 90% 낮은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조정했다. 또한 게임머니(안데르만트)의 환율도 15% 정도 하향 책정했고 보석, 창고 등 핵심 아이템 등도 저렴한 가격정책을 구축해 한국 이용자 성향을 최대한 반영한 유료 모델을 선보인다.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캐릭터 생성 시에는 게임 초기 정착금과 최신형 아이패드, 젠하이져 고급 헤드폰 등의 경품을, 특정 레벨 달성 시에는 게임 내 레어 아이템을 제공하는 '드라켄상에 오라', 웹에서 출석체크만 해도 매일 캐시 아이템을 제공하는 '매일매일이 축제로다'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PC방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 '진실의 크리스탈' 등 캐시 아이템도 제공한다.

NHN엔터테인먼트 사업센터 캠프1 조한욱 캠프장은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로부터 게임 퀄러티와 콘텐츠에 대한 재미는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방대한 콘텐츠와 더불어 개편된 유료화 시스템을 선보이는 이번 OBT는 이용자들에게 최대 만족감을 선사할 것" 이라 말하고 "이용자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내년 1분기까지 글로벌 서버 콘텐츠 공개 분량을 소화한다는 목표로 빠르게 서비스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드라켄상 홈페이지(http://drakensang.han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라켄상 공개 서비스 대표
이미지
드라켄상 공개 서비스 대표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