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레전드오브킹' 외 3종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 주에 소개될 게임으로는 쿤룬코리아의 '레전드오브킹', CJ E&M 넷마블의 '야구감독K', 컴투스의 '디펜스테크니카', 앱플러스의 '아이돌스타' 등 총 4작품이다.

레전드오브킹외 올레마켓 출시 3작품
레전드오브킹외 올레마켓 출시 3작품

< MMORPG의 재미 물씬 '레전드오브킹' >

쿤룬코리아에서 선보인 '레전드오브킹'은 스마트폰용 MMORPG로 풀3D로 구성된 그래픽과 마치 웹 MMRPG와 유사한 모습을 보여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성이 장점인 게임이다.

게임에는 현재 총 12가지의 다양한 직업 전직 시스템이 마련돼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치열한 군단전 전투와 PvP, 경작, 사회 시스템, 던전 및 다양한 탈것과 코스튬까지 마련돼 온라인 MMORPG 못지않은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특히, '레전드오브킹'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몬스터 스킬 흡수 기능은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의 스킬을 흡수해 나만의 스킬로 만들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게임에서는 쉽게 볼 수 없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인류와 마족의 간단하면서도 굵은 선이 있는 스토리에 따라 펼쳐지는 모험은 높은 몰입감을 준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144302)

< 야구 마니아가 원하던 매니지먼트 게임 '야구감독K' >

CJ E&M 넷마블에서 출시한 '야구감독K'는 누구나 구단주가 될 수 있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판타지와 관리를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요소가 결합된 스마트폰용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게임의 전체적인 진행 방식은 기존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과 유사하며, 1시간마다 자동으로 진행되는 경기에 직접 개입해 선수를 교체하거나 작전을 변경할 수 있어 비교적 게이머가 개입할 수 있는 요소가 다양하다.

이와 함께 이미 지난 경기도 다시 볼 수 있는 리플레이 기능이 탑재돼 실사풍의 그래픽으로 표현된 '프로야구K'의 경기도 지켜볼 수 있으며, 성장에 따라 변화하는 감독방의 인테리어 등 시각적으로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강화와 구종 훈련을 통한 선수 육성까지 마련돼 나만의 선수를 키우는 재미도 준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299223)

< 화려한 정통 타워디펜스 '디펜스테크니카' >

컴투스에서 선보인 '디펜스테크니카'는 풀3D 그래픽과 정통 타워형 디펜스 게임의 재미로 무장한 스마트폰용 게임이다.

게임의 구성은 크게 캠페인 모드와 헬 모드, 엔드리스 모드로 나뉘며, 캠페인 모드를 완료하면 해당 스테이지의 헬 모드와 엔드리스 모드가 열리는 형식이다. 헬 모드는 캠페인 모드보다 난이도가 어려운 모드이며, 엔드리스 모드는 적이 끝 없이 리스폰돼 얼마나 오래 버티느냐가 중점이 되는 게임 모드다.

게임은 풀3D 그래픽을 통해 우주를 배경으로하는 다양한 미션 지역을 게임에 잘 표현했으며, 등장하는 적과 타워는 물론 다양한 이펙트까지 화려하게 표현됐다. 또한, 카드 획득 및 카드 합성 시스템이 도입돼 나만의 타워를 만드는 재미까지 준다.

이외에도 적들이 몰려오는 곳곳에 전략적으로 타워를 설치할 수 있으며, 적이 몰려오는 길의 방향을 전환시킬 수 있어 전략적인 재미까지 선사한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178775)

< 나만의 소녀시대를 만들자 '아이돌스타' >

앱플러스에 선보인 '아이돌스타'는 나만의 아이돌을 육성하는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게이머는 망할 위기에 처한 연예 매니지먼트 기획사의 대표가 돼 아이돌이 되기 위해 꿈을 좇는 다양한 소녀들을 최고의 아이돌로 육성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임에는 예능돌, 보컬돌, 연기돌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아이돌이 등장해 아이돌을 육성 시키는 재미는 선사하며, 이들의 능력치를 보조하는 다양한 코스튬과 액세서리가 제공돼 자신만의 아이돌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연기, 예능, 보컬, 댄스, 지성, 체력 등 세세하게 나눠진 아이돌의 능력치를 강화하고 육성하는 육성의 재미와, 앨범을 발매하고 판매하는 기본적인 아이돌의 영역부터 영화, 드라마, 예능에 출연하는 다양한 요소들도 구현됐다.

더불어, 게이머 자신이 키운 아이돌을 인기 오디션에 참가해 게이머의 아이돌끼리 경쟁하는 경쟁 모드까지 마련돼 오디션에서 승리할 경우 대량의 부와 명성을 획득할 수 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519186)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