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스카이콩콩 for Kakao'외 2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일) 소개되는 게임은 액토즈소프트의 '스카이콩콩 for Kakao', 씨투디게임즈의 '날아라 슈퍼보드 카삼편 for Kakao', 아프리카TV의 '바로!쏘시지 for Kakao' 등 총 3작품이다.

스카이콩콩 for Kakao 플레이화면
스카이콩콩 for Kakao 플레이화면

< 점핑 게임과 벽돌 깨기의 만남 '스카이콩콩 for Kakao >

액토즈소프트에서 출시한 '스카이콩콩 for Kakao'(이하 '스카이콩콩')은 스마트폰용 액션게임으로 점점 높은 곳으로 점프해 올라가는 점핑 게임의 재미와 벽돌 깨기류 게임의 플레이 방식이 결합한 재미로 무장했다.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단순하다. 화면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바'를 좌우로 조작해 캐릭터를 위로 튕겨 올리면 되는 방식이며, '바'의 조작에 따라 캐릭터의 점프 방향이 결정된다. 일반적인 벽돌 깨기 게임류의 플레이 방식을 떠올리면 이해하기 편하다.

기본적인 캐릭터의 크기와 '바'의 넓이도 넓은 편으로 게임의 난이도가 높지 않은 편이며, 아기자기한 게임 그래픽과 가볍게 한 손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화면 내 곳곳에 위치한 B, O, U, N, S의 알파벳을 모두 모으면 돌입하는 보너스 스테이지, 게임의 진행을 돕는 다양한 펫은 물론 게임의 진행을 방해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곁들여져 소소한 재미를 준다.

다만, 일정 시간 동안 자동으로 소모되는 체력 게이지가 도입돼 일정 시간이 넘어서면 체력 소모로 인해 게임이 종료된다. 이에 따라 게임을 진행할 때 드물게 등장하는 체력 회복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거나 게이머가 보유한 캐릭터의 기본 체력이 낮다면 고득점을 올리기가 쉽지 않아 캐릭터의 육성이나 더 좋은 캐릭터의 보유가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날아라 슈퍼보드 카삼편 for Kakao
플레이화면
날아라 슈퍼보드 카삼편 for Kakao 플레이화면

< 미스터 손 TCG에 등장! '날아라 슈퍼보드 카삼편 for Kakao' >

씨투디게임즈에서 출시한 '날아라 슈퍼보드 카삼편 for Kakao'는 앞서 서비스 중인 '카드캡쳐 삼국지'에 '날아라 슈퍼보드'의 지적 재산권(IP)을 결합해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폰용 TCG다.

게임은 중국의 삼국 시대에서 300년이 더 흐른 시점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몬스터 군단이 등장하며 세상이 혼란에 빠지자 '날아라 슈퍼보드'의 주인공들이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서 나서지만, 세상을 구원하기에는 그들만으로 부족했고, 그들은 이미 별이 된 삼국 시대의 영웅들과 함께 세상 구원에 나선다는 이야기다.

게임은 '날아라 슈퍼보드'의 IP가 더해진 게임답게 미스터 손이 게임 속 캐릭터 등장해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삼국 시대의 영웅들이 영웅의 특색을 살린 이미지와 귀여운 캐릭터로 등장해 소소한 재미를 준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다른 TCG와 유사하나 '카드캡쳐삼국지' 특징인 '가위바위보' 진행 방식이 그대로 적용됐다. 게이머는 던전을 탐험할 때 '가위바위보' 대결에서 승리할 경우 새로운 영웅을 획득하고 비길 경우에는 전리품을 얻게 되며, 패할 경우에는 자신의 파티로 진행되는 자동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물, 불, 대지 등 등장하는 캐릭터 속성에 따라 약점이 존재해 전략적인 파티 구성이 중요하며, 보스 레이드 시스템 등이 마련됐다. '카드캡쳐삼국지'를 아직 즐겨보지 못했거나 '날아라슈퍼보드' 원작의 팬이라면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로!쏘시지 for Kakao 플레이
화면
바로!쏘시지 for Kakao 플레이 화면

< 대고, 조준하고, 쏘세요. '바로!쏘시지 for Kakao' >

아프리카TV에서 출시한 '바로!쏘시지 for Kakao'는 스마트폰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양궁 게임으로, 화면을 터치하고 과녁을 조준하고 떼면서 쏘는 간단하지만 높은 집중력을 필요로 한다.

게임은 풀3D 그래픽으로 구성돼 화살이 날아가는 모습이 과녁에 명중하는 모습들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며, 귀여운 그래픽에 어울리는 배경음악과 효과음 등이 게임의 몰입도를 올려준다.

게이머는 총 9발의 화살을 발사해 높은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과녁의 중앙에 화살을 맞히면 10점을 획득하게 된다. 화살을 발사할 때는 현재 부는 바람의 영향을 고려해야 하며, 높은 점수를 획득할수록 피버 게이지가 많이 차올라 고득점에 유리하다.

피버 모드에서는 화면을 터치하고 있으면 화살을 연속으로 발사해 중앙 과녁에 화살을 계속 맞힐 경우 고득점을 올릴 수 있으며, 추가 화살을 얻을 수도 있어 높은 집중력을 요구하는 동시에 시원한 맛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모든 화살을 발사하면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 개념의 '소시지' 과녁이 등장하며, 친구와 함께하기를 선택했을 경우 추가로 '소시지' 하나가 더 등장한다. 더불어 바람의 영향을 적게 받는 활이나 명궁으로 유명한 '윌리엄 텔', '로빈 훗', '주몽', '큐피트'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해 소소한 재미를 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