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1위 기록한 '포코팡' 구글 플레이서도 상승세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은상)는 트리노드(대표 김준수)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포코팡 for Kakao'(이하 '포코팡')가 국내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 기록에 이어 구글 플레이 순위에서도 10위권에 진입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포코팡'은 출시 3일만에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전체 4위에 올랐고, 서비스 5일째에는 무료 다운로드 게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16일에는 구글 플레이에서도 무료 다운로드 게임 9위에 오르며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이머들의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게임 내 아이템 구매 수단인 '체리' 1.5배 지급이벤트를 금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와함께 배우 이종석과 함께하는 '이종석을 이겨라' 이벤트와 '친구초대' 이벤트도 성황리에 진행중에 있으며 각각 10월 27일과 10월 20일에 종료된다.

한편, 현재 이종석 이모티콘도 제장 중으로 이용자들에게 곧 선보여질 예정이며, 이종석 플레이 영상과 함께 공개된 <포코팡 for Kakao>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상(http://youtu.be/mH56lepqAFY)도 재미있는 구성과 연출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사업센터장은 "출시 일주일간의 다운로드 및 액티브 유저수 등 전반적인 지표들을 살펴본 결과, 안정적이면서도 시간이 지날수록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본격적인 프로모션 가세로 성장세가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포코팡 for Kakao 이미지
포코팡 for Kakao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