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대규모 병영전이다! '킹덤온라인' 소개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 온라인'은 노아시스템이 나이트 온라인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신작으로, 기존의 MMORPG가 지니고 있는 캐릭터 육성, 사냥, 전투 등의 기본 요소는 물론 부대를 직접 조작해 커다란 규모의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병영전'을 앞세운 게임입니다.

또한 군단 시스템과 영지 건설 등 게이머가 실제로 자신의 강력한 왕국을 건설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킹덤 온라인'의 비공개테스트는 오는 11월 1일부터 4일까지, 매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펼쳐집니다.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1. 시나리오

Kingdom

풍요로운 대지를 차지한 군단
그리고, 빼앗긴 땅을 되찾으려는 군단

군단들간의 전쟁은 천 년간 계속되었고,
군단의 깃발을 올린 수 많은 영웅들은 전설이 되었다.

종족이 강해지기를 원하는 염원,
수 없는 전쟁으로 인해 흘린 피로 인해서
지하에 잠들어 있던 고대의 악마 벨파고를 깨웠다.

그리고,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전쟁이 시작되었다.

2. 게임특징

< '킹덤 온라인'은 변화하는 세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판타지 온라인 게임입니다 >

군단을 중심으로 영토를 확장하며 게임의 지도를 바꾸어 나가고, 자신이 소유한 영지를 전략적으로 다르게 성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과 경험치, 화폐만을 얻기 위한 것이 아닌, 명예와 커뮤니티가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진정한 승자를 가리기 위해 끊임 없이 전투가 벌어지는 세계, 그것이 'Kingdom'입니다.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 그 끝을 알 수 없는 "영토전쟁" >
보르칸 대륙의 영토확장을 통해 군단의 강인함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타군단 또는 벨파고로부터 안전한 곳은 대륙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군단원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빨리 움직여 영토를 확장하십시오!

< 개인이 가지는 용병술 "병영전" >
개인영지 성장을 통해 다양한 병력을 이용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병술의 맛을 보기 위해서는 개인영지 성장을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 기본 타격의 재미. 커팅 & 더블 캐스팅 >
기본 타격 컨트롤 만으로도 상대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공격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커팅과 더블캐스팅으로 사냥의 지루함을 날려버리세요.

<스킬 트리에 만족하지 마라 "에레스톤" >
월드에서 모은 에레스톤은 숨겨진 궁극기스킬을 사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습득한 에레스톤은 업그레이드는 물론 소켓 장착이 가능하며 거래도 할 수 있습니다.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 지형을 움직이는자 천하를 얻는다 "요새" >
전쟁지도상의 어떤 점령지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대륙에 영향력이 달라지며 군단에서 소유하고 있는 요새에 군단장이 건물을 배치함으로써 실제 전투의 전략흐름을 바꿀 수 도 있습니다.

< 연합을 형성하여 적 요새를 공략한다! >
주변의 모든 유저들이 친구도, 적도 될 수 있는 개개인의 이익이 맞물려 있는 보르칸대륙 좀더 많은 자원을 얻기 위해 어제의 친구가 오늘의 적이 되기 때문에 외교관들이 활약이 중요합니다.

3. 등장 캐릭터

< "배신하지 않는 자" - 아라칸 (전사) >

아라칸인은 언제나 선봉에 나서 적을 향해 돌진합니다.
아라칸인은 한번 자신의 사람으로 받아들인 경우는 목숨을 걸고 의리를 지킵니다.

무기: 전사한손무기(검, 도끼), 전사양손무기(검, 도끼), 방패
키워드: 힘과 스피드, 순발력, 지구력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 "숲의 수호자" - 실바쿨 (로그) >

실바쿨인은 적자생존이라는 자연법칙에 순응합니다.
실바쿨인은 대지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는데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무기: 단검
키워드: 잠입, 정찰, 암살, 위장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 "3대 원소의 지배자" - 플루비아 (마법사) >

플루비아인은 온 우주가 내 안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플루비아인은 스스로를 창조합니다.

마법사: 지팡이
키워드: 화염, 냉기, 전격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 "신을 믿는자" - 메세나 (성기사) >

메세나인은 신의 사랑으로 상처받은 자를 치유하고 신의 분노로 죄지은 자를 처벌합니다.
메세나인은 "침묵의 서약"의 약속을 지킵니다.

무기: 한 손 둔기, 양손둔기, 방패
키워드: 사물의 본질을 연구하고 신의 존재를 증명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4. 영지 시스템

영지에서는 여러 가지 건물들을 건설 할 수 있습니다. 건물들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자원이 필요하며 자원은 자원지를 건설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건물마다 병영 소환, 병사 훈련 등 각자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건물 레벨을 업그레이드 할수록 그 기능이 향상됩니다.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 영지 건물의 종류 >

- 영주 관저 : 영주관저의 발전 단계가 높을수록 동시 건물 건설수와 예약수가 증가 합니다.
- 군사지휘소 : 군사지휘소에서는 병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군사지휘소의 발전 단계가 높을수록 동시 소환 가능한 병영 수가 증가합니다. 지역에 따라 소환 가능한 병영 수에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 병영 : 병영의 발전단계가 높을수록 필드의 병영에서 소환 가능한 병사수가 증가합니다. 단계가 높을수록 상위단계의 병사를 훈련 가능합니다.
- 저장고 : 저장고의 발전 단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자원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공방 : 공방에서는 물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공방의 발전 단계가 높을수록 건물 건설 속도가 빨라 집니다.
- 예배당 : 예배당의 발전 단계가 높을수록 병사들의 신앙심이 올라 지능이 상승됩니다.
- 장벽 : 장벽의 발전 단계가 높을수록 병사들의 힘이 상승됩니다.
- 농장 : 농장의 발전 단계가 높을수록 식량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 목재소: 목재소의 발전 단계가 높을수록 목재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 광산 : 광산의 발전 단계가 높을수록 철광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 민가 : 민가의 발전 단계가 높을수록 일꾼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 건물의 건물 수리 및 파괴 >

- 수리 : 병영이 파괴 되었을 시, 영지 관리 창(단축키 H)나 병영 리스트에서 일정 자원을 소모해 수리 가능합니다. 내구도가 0인 병영은 소환할 수 없습니다.
- 파괴 : 건설되어 있는 건물은 영지 관리 창(단축키 H)에서 파괴 가능합니다. 이때 건설하는데 사용된 자원은 회수할 수 없으며, 레벨이 2이상일 경우, 한 단계 낮은 레벨로 내려갑니다.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 자원관리 >

- 영지 관리창(단축키 H)에서 자원지를 건설하면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광산: 철광
- 목재소: 목재
- 농장: 식량
- 민가: 일꾼
- 자원지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생산시간과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 생산된 자원으로 건물 건설, 병사 훈련, 물품 제작, 병영 유지(식량), 병영 수리 등을 할수 있습니다.
- 건물을 건설하면 자동으로 생산되며 생산이 완료되면 건물 위에 자원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저장고로 자원이 수거됩니다.
- 생산된 자원을 일정 시간 동안 수거하지 못하면 죽어서 자원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죽은 자원은 다른 유저가 방문하여 살려줄 수 있습니다.
- 다른 유저의 영지에 방문하여 자원지를 살려주거나 돌봐주었을 때도 일정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병영 시스템

킹덤 온라인에서는 병영을 통해 강력한 군대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병영 시스템은 영지를 통해 병사를 훈련한 다음 게임 진행에서 병영을 소환해 전투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 병사훈련 >

- 영지 관리 창(단축키 H)에서 군사지휘소를 선택하여 병사를 훈련할 수 있습니다.
- 병사를 훈련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병영 및 훈련소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 훈련된 병사는 자동으로 영지 창고로 이동되며 필드나 전장에서 병영을 소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병영을 선택하여 소환하여 운용할 병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 병영소환 >

게임 진행 중 병영을 소환해 병사들을 소환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병영 소환: 병영을 지정한 위치에 소환합니다.
- 병영 철수: 병영을 철수시킵니다. (철수 시 소환되어 있는 병사는 회군되지 않습니다.)
- 병영 은신: 병영을 은신시킵니다. (병영 은신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 병영 수리: 병영을 수리합니다. (자원이 소모됩니다.)
- 병력 이동: 소환된 병사들이 지정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 공격 명령: 소환된 병사들이 할 행동을 정할 수 있습니다. 공격형과 방어형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병력이동(방어형): Alt + 마우스 우클릭
- 병력이동(공격형): Ctrl + 마우스 우클릭
- 유저 워프: 선택된 병영위치로 순간 이동합니다. (노아가 소모됩니다.)
- 병영에서 소환된 병사들이 가는 위치는 필드와 미니맵에 깃발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 병영이 소환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일정량의 식량 자원이 감소합니다.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6. 요새전

요새전은 대륙 곳곳에 위치한 요새를 두고 펼치는 대규모 전쟁입니다.

< 요새전의 규칙 >

- 개인이 가지고 있는 병력과 요새에서 제공하는 공성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쟁 시간은 권한을 가진 캐릭터에 한해서 지정할 수 있으며 시작 시간 기준으로 최대 2시간동안 진행됩니다.
- 전쟁을 위해서는 세계 지도에서 이동할 지역을 선택한 후 이동, 침략 버튼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 때 군단이 점령하지 않은 지역은 위치 관계없이 이동이 가능하지만 다른 군단이 점령한 지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인접 지역에 본인 군단이 점령한 지역이 존재해야 합니다.

< 점령 방법 >

- 점령하고자 하는 지역으로 이동한 후 미니맵에 표시되는 봉인 석상을 모두 파괴합니다. 봉인 석상은 요새 내부 중앙 지역에 4개가 존재합니다.
- 봉인 석상을 파괴하면 중앙에 수정 제단이 생성되며, 군단장 캐릭터가 수정 제단을 클릭하면 점령을 시작합니다.
- 수정 제단 점령은 군단장만 가능하며 점령하기 위해서는 점령석 아이템이 1개 필요합니다.
- 수정 제단을 점령하면 점령 지역을 요새/ 점령지/ 황무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요새 관리 >

요새를 점령하면 군단장은 군단 관리 메뉴를 통해 요새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건물 건설과 업그레이드 등의 건물 관리를 통해서 군단만의 요새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요새 내 건물 >

- 자원 저장고 : 자원을 저장할 수 있는 건물
- 봉인 석상 : 수정 제단의 모습을 보이지 않게 해주는 건물. 봉인 석상이 모두 파괴되면 수정 제단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 성문 : 성 안으로 진입하려는 적의 이동을 막을 수 있는 건물. 레버를 통해 문을 열고 닫는게 가능합니다.
- 성벽 : 성 안으로 진입하려는 적의 이동을 막을 수 있는 건물
- 가드타워 : 접근하는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건물
- 병기 제작소 투석기, 충차, 탑차, 발리스타와 같은 공성 병기를 제작할 수 있는 건물
- 장신구 제작소 : 목걸이, 반지와 같은 개인 장신구를 제작할 수 있는 건물
- 작업장 : 발리스타를 제작하기 위해서 필요한 건물

< 점령 후 이익 >

- 상위 군단 혜택: 위 군단 1, 2, 3위에 해당하는 군단은 누적 금액의 일정 비율만큼 세금을 받게 됩니다. 세금은 몬스터 처치 후 획득하는 노아, 아이템 강화, 아이템 구입 및 수리, 이동 술사 사용 금액에서 1위 군단이 정한 비율만큼 자동으로 누적됩니다.

- 제작 : 요새를 보유한 군단은 요새 건물에서 공성 무기와 개인 장신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자원지 점령 : 자원지를 보유한 군단은 각 지역에 정해진 자원이 요새의 자원 저장고로 자동 수거됩니다. 수거되는 양은 군단 관리 메뉴의 요새 개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점령 가능한 영토 수 증가 : 군단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넓은 영토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 소개 이미지

7. 시스템 사양

< 최저 - 사냥 가능 >

운영체제: Windows XP, CPU: 인텔 펜티업4 1.8GHz, RAM 512MB, HDD: 4GB, GPU: GeForce4 ti 4200, DirectX: Direct X 9.0c

< 권장 - 옵션 조정 후 전쟁 가능 >

운영체제: Windows XP, CPU: 인텔 Core 2 Duo 1.8GHz 이상, RAM 1024MB 이상, HDD: 10GB, GPU: GeForce FX7600 이상, DirectX: Direct X 9.0c

< 원활한 전쟁 가능 - 일부 옵션 조정 필요 >

운영체제: Windows 7, CPU: 인텔 i5 1.7GHz 이상, RAM 2048MB 이상, HDD: 10GB, GPU: GeForce FX9600 이상, DirectX: Direct X 9.0c

8. 게임 홈페이지

http://www.kingdomonline.co.kr/

킹덤온라인소개 이미지
킹덤온라인소개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