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타운, 대만 게임몬스터와 함께 3개국 공략 나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는 대만 게임몬스터(대표 지앙창이)와 손잡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소셜 네트워크 모바일게임 '에브리타운'을 대만, 홍콩, 마카오 등 3개 지역의 구글 플레이마켓과 앱스토어에 선보인다고 금일(31일) 밝혔다.

현지 게임 명 <啾咪莊園>(쭈미타운)으로 선보여지는 '에브리타운'은 윙크를 하며 인사하는 모습을 표현한 신조어 '쭈미'를 차용해 아기자기하고 깜찍한 게임성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페이스북' 친구 목록을 연동한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해 친구들과 함께 게임도 즐기고 새로운 친구들도 사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근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와 팬사이트, 페이스북 페이지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전국민 쭈미 캠페인' 등의 대대적인 사전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양사는 65%를 상회하는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과 3G 환경을 갖춘 시장 인프라에, 현지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에브리타운'의 동화풍 게임성과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한 SNS 기능을 접목해 성공적인 대만 진출을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게임몬스터측은 "'에브리타운'은 대만 게이머들에게 특별한 게임이 될 것"이라며 "특히 현지에 친숙한 소셜 플랫폼 '페이스북'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 세리너들의 생활 속에 게임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완벽한 체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위메이드의 한 관계자는 "올 한해 전 세계 유수 업체들과의 성공적인 파트너쉽 구축으로 성과를 가시화 해나가고, 해외 시장에서의 질적 성장을 통해 글로벌 게임업체로 위상을 지속해서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월 국내 출시된 '에브리타운'은 작물 재배와 건물 생성 등을 통해 나만의 마을을 건설하고, 친구들과 도움을 주고 받으을 수 있는 위메이드의 대표 SNG 이다.

에브리타운
에브리타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