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강호영웅전' 외 3종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 주에 소개될 게임으로는 와이제이네트워크의 '강호영웅전', 포비커의 '아이돌파라다이스', 제오닉스의 '차원의문 for Kakao', SK네트웍스서비스의 '데몬스트라이크' 등 총 4작품이다.

올레마켓 11월 15일 출시게임
올레마켓 11월 15일 출시게임

< 유명 무협 소설을 한번에 만나자 '강호영웅전' >

와이제이네트워크에서 선보인 '강호영웅전'은 유명 무협소설에 등장하는 주인공들과 인물들이 총망라되어 소설 속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카드 RPG로 게이머 간의 약탈 및 다양한 PvP 등의 요소로 무장한 게임이다.

게임에는 14개 무협 소설 속 280여 명의 협객이 등장한다. 다양한 협객을 수집하고 조합하는 것이 게임의 큰 특징 중 하나로 각 등장인물들은 소설 속 인연에따라 다양한 강화 효과를 갖게 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장비와 비급도 등장해 게임 속 캐릭터의 전투력을 상승시키는는 재미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게이머 간의 경쟁심을 자극하는 각종 약탈 기능과 비급 및 랭킹 경쟁, 주변 게이머를 찾아 관심도를 높여 랭킹에 올릴 수 있는 이웃 기능 등 다양한 소셜 기능은 물론 길드시스템도 마련돼 각종 커뮤니티를 통한 플레이의 재미도 준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491484)

< 손끝에서 살아 숨쉬는 아이돌을 만나자! '아이돌파라다이스' >

포비커에서 선보인 '아이돌파라다이스'는 연말에 열리는 홍백가합전에서 대상을 거머쥐기 위해 강력한 아이돌을 육성하는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은 실제 위치에 기반해 카드를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게이머는 GPS로 현재 위치를 판단해 근처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실제 지역에따라 자주 등장하는 카드가 다른 것도 게임이 주는 재미 중 하나다.

게임에는 Live2D 기술이 접목돼 손끝에서 살아 숨쉬는 듯한 아이돌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아이돌이 성장할 때마다 의상 및 외모에도 변화가 생겨 게이머에게 시각적으로도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싱글플레이는 물론 강한 상대와 펼치는 배틀, 각 아이돌 간 상성 등 다양한 요소가 마련돼 아이돌을 육성하는 재미와 TCG의 수집과 배틀이라는 재미까지 한번에 만끽할 수 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956547)

< 미소녀와 함께 몬스터의 침략을 막아내자 '차원의문 for Kakao >

제오닉스에서 선보인 '차원의문 for Kakao'는 평화로운 국가에 '차원의 문'을 통해 몬스터가 침략하며 찾아온 위기를 극복하는 것을 다룬 스마트폰용 TCG로 미소녀와 함께 차원의 문을 통해 침략하는 몬스터를 물리치고 영토를 둘러싼 치열한 전쟁을 펼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에는 고 퀄리티를 자랑하는 600여 종의 다양한 유닛이 등장하며, 박진감 넘치는 던전 플레이는 물론 50여 종의 던전 보스가 등장해 재미를 더해준다. 또한, 던전 플레이 외에도 자신만의 부대를 구성해 다른 게이머와 치열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재미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모든 게이머가 참여할 수 잇는 월드 보스 시스템, 강력한 우방인 동맹 간 즐길 수 있는 보스 대전도 마련됐으며, 다양한 효과를 가진 건물을 건설해 도시를 발전 시킬 수 있는 전략적인 요소고 마련돼 색다를 재미를 선사한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720110)

< 액션 RPG와 TCG의 절묘한 조합 '데몬스트라이크' >

SK네트웍스서비스에서 출시한 '데몬스트라이크'는 정통 액션 RPG와 TCG 더해진 모바일게임으로 두 장르의 장점이 적절히 조합된 것이 특징이다.

액션 RPG형식으로 진행되는 스토리 모드는 화려한 스킬을 통해 호쾌한 타격감을 자랑한다. 게이머는 캐릭터 성장과 골드, 장비, 체이서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토리모드에는 100여 개의 스테이지가 마련됐으며, 섬멸, 타임어택, 디펜스, 타워파괴 등 다양한 게임모드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50여 개의 서브 퀘스트도 존재한다.

TCG 형태로 진행되는 PvP 모드에서는 체이서 카드를 사용하는 TCG 기반의 배틀을 즐길 수 있다. PvP모드에서는 1:1 또는 연합 대전이나 레이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속성과 상성 관계, 덱 배치 등 TCG 특유의 전략적인 요소도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PvP성적을 기반으로 하는 훈장 시스템과 수심 종의 스킬과 장비 아이템이 등장해 수집욕을 자극하며, 210여 종의 다양한 스킬카드가 마련돼 폭 넓은 선택의 재미를 준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941855)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