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JYP와 MOU 체결하고 사업영역 확장한다

스마일게이트(대표 권혁빈)와 JYP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욱, 이하 JYP)는 금일(18일) 전략적 사업제휴를 위한 MOU(업무협약식)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성과를 일궈낸 두 기업이 만나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중화권 온라인게임 순위 1위를 비롯하여 전 세계 76개국, 4억 명이 즐기는 글로벌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통해 게임 콘텐츠를, JYP는 Miss A, 2PM 등의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연예인들을 통해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켜 문화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스마일게이트와 JYP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캐릭터 및 콘텐츠 사업, 마케팅을 비롯해 K-콘텐츠 생태계 환경을 조성하고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많은 기업들과의 상생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JYP의 표종록 부사장은 "미쓰에이와 2PM이 참여한 크로스파이어 프로모션 영상을 시작으로 문화콘텐츠 사업 플랫폼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될 것이다"라며, "단순히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의 콜라보레이션이 아닌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최전방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의 손세휘 실장은 "이번 MOU체결이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가는 두 기업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식, 기술, 재능 등을 각자의 분야에서 가장 잘 표현 할 수 있는 양사가 만나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