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데이, 24일 오픈베타 ‘축구 게임 새바람 일으킨다’

NHN엔터테인먼트가 19일 CGV 청담 씨네씨티에서 ‘풋볼데이쇼’를 진행하고 오픈베타를 앞둔 게임의 콘텐츠 향후 일정 및 신규 모델을 공개했다. 행사는 풋볼데이의 모델로 활약 중인 정인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축구 프로그램처럼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풋볼데이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실시간 게임 중계 시스템', '완성도 높은 선수카드' 등 '시뮬레이션'과 '카드 콜렉션' 기능을 접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풋볼데이기자간담회현장1
풋볼데이기자간담회현장1

NHN엔터테인먼트는 두 차례의 풋볼데이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꾸준히 반영한 결과, 최초 구단 창단자를 기준으로 게임 잔존율이 50%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최고 동시접속자수 역시 테스트 기간 동안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국제축구선수연맹(FIFPro)와의 계약을 통해 전세계 5만명 이상의 선수, 46개 이상의 리그를 선보이고 있는 풋볼데이는 국내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는 최초로 분데스리가 사용 권한을 확보함으로써 라이선스 면에서도 압도적인 데이터를 자랑한다. 현재 K리그와 협의 중으로 곧 한국 선수들도 풋볼데이에 대거 등장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풋볼데이쇼'를 통해 오는 24일부터 오픈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히고 콘텐츠를 사전 공개했다. 먼저 '선수 성장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여 모든 선수를 자유롭게 기용할 수 있도록 선수 활용도를 높이고 이용자가 원하는 타입으로 선수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한편 시간에 따른 '팀 적응도 시스템'을 제공하여 선수 육성과 스쿼드 구성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또한 시뮬레이션 엔진 업그레이드를 단행, 풋볼데이의 핵심 콘텐츠인 '실시간 게임 중계 시스템' 의 선수 행동 패턴과 경기 데이터에 사실감을 더했으며 다양한 하이라이트 장면을 제공하여 경기중계를 보는 재미도 높아진다. 또한 국가, 리그, 클럽에 해당하는 다양한 팀 컬러를 제공하여 다채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풋볼데이기자간담회현장2
풋볼데이기자간담회현장2

NHN엔터테인먼트는 오프베타 이후 풋볼데이 모바일 버전을 선보여 실시간 개입 가능한 시뮬레이션 축구 게임으로서의 입지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전 축구 국가대표이자 MBC 축구 해설위원으로 활약 중인 송종국을 '풋볼데이'의 새 모델로 발탁하고, 행사장에 초청하여 모델 계약 세레모니를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했다.

현재 TV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송종국은 “풋볼데이 모델이 되니 축구 선수로서 다시 필드에 서는 것 같은 설레임이 있었다”며, 오픈베타가 기대된다는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송종국은 축구감독, 해설위원, 구단주 등 1인 다역을 소화하며 촬영했던 이색 화보도 함께 공개했다.

NHN엔터테인먼트 풋볼데이 총괄 PD 임상범 이사는 "풋볼데이의 차별화된 요소는 더욱 강화하고, 부족한 부분은 이용자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만족도 높은 게임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며 "오픈베타 이후 모바일 연동 버전까지 선보임으로써 풋볼데이가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대표 게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