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의 재미와 치열한 PvP를 함께 즐기세요! '차원의 문 for Kakao'

판타지마스터즈, 소드걸스 등 굵직굵직한 트레이딩 카드게임(이하 TCG)을 개발해온 제오닉스가 시뮬레이션과 TCG의 재미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모바일게임 차원의 문 for Kakao(이하 차원의 문)로 게이머들을 찾았다.

차원의 문은 단순히 일정 카드를 모으고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보스를 상대하는 일반적인 모바일 TCG의 스타일에서 벗어나 게이머들 간의 적극적인 PvP를 유도하고, 유닛을 생성해 자신의 영토를 방어 혹은 공격할 수 있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준 높은 카드 일러스트를 통해 많은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제오닉스 특유의 고퀄리티 일러스트 카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속성, 스킬, 특성 등 각기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해 카드를 모으는 재미와 몰입도 높은 게임플레이를 선보인다.

그렇다면 차원의 문은 과연 어떤 게임일까? 게임을 개발한 제오닉스에게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제오닉스
제오닉스

Q. 게임에 대한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차원의 문은 삼국지 시리즈 혹은 부족전쟁처럼 국가를 개발해고 자원을 생산하며 병력과 장수(카드)가 함께 전투를 진행하는 게임이라고 설명드릴수 있습니다. 또한, 영웅 개발, 던전 탐험, 월드 보스, 유닛 강화 및 아이템 장착, 건물 개발 등의 다양한 콘텐츠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재미요소 중 하나입니다.

Q. 게이머들의 반응은 어떤 것 같습니까?
A. 단순하게 카드만 보고 TCG라고 하지만 실제 플레이해 본 많은 게이머 분들께서는 저희만의 재미성과 신선함에 많은 칭찬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른 게임에 비하면 아직은 가입자가 많이 적은편이지만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차원의 문이 되도록 개발진 모두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 개발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A. 약 1년 정도 걸렸습니다.

Q. 차원의 문은 다른 모바일 TCG와 어떤 차이점이 있습니까?
A. 기존 모바일 TCG는 던전과 탐험을 통해서 카드 모으는 식에 그쳤다면, 저희 게임은 국가 개발, 자원 생산, 유닛 파밍, 던전 탐험, 월드 보스, 유닛 강화 및 합성, PvP 등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좋은 카드만 보유했다고 해서도 끝이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국가 발전과 영웅 개발 꾸준히 해야만 하는 것도 차원의 문 만의 특징 입니다.

Q. 전투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 지 궁금합니다.
A. 전투는 영웅을 중심으로 한 유닛과 병력으로 진행 됩니다. 각각의 유닛은 통솔력을 바탕으로 출전할 수 있는 병력이 결정되고 계산된 전투력으로 상대방과 전투를 하게 됩니다. 특히, 유닛에게 아이템을 장착시킬 수 있어 병력동원과 생존, 컨디션 관리 등의 효과를 낼 수 있어 더욱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차원의 문
차원의 문

Q. 게임 내 PvP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A. 저희 차원의 문은 전투를 통해 PvP가 진행됩니다. 게이머와 게이머 같의 전투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방어자에게서 골드와 보스를 소환할 수 있는 소환 재료, 그리고 국력을 약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마 전 실시된 업데이트를 통해 '승리의 전리품'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시켜 게이머 간의 PvP를 좀더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목표부여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Q. 게임 내 등장하는 카드는 총 몇 종 인지?
A. 현재까지 약 700여 종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Q. 카드의 성장은 어떻게 이뤄집니까?
A. 일반적인 모바일 TCG 게임 처럼 낮은 등급의 카드를 소모시켜 강화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언듯 보면 다른 게임과 비슷하게 보일 수 있겠지만 저희 차원의 문에선 카드에 아이템을 장착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어 유사 게임과의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카드에 장착 시킬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공격시 전투력, 방어시 전투력, 통솔력, 컨디션, 생존력등의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향후 게임 업데이트 일정에 대해 설명해 주시길 바랍니다.
A. 새로운 던전과 유닛 콜렉션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일정까지는 공개할 수 없지만 정말 재미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Q. 게이머들이 이 것 만은 즐겨줬으면 한다는 콘텐츠가 있다면?
A. 레어 던전을 모두 클리어 했을때 등장하는 스페셜 던전과 주간 랭커들이 소환하는 월드 보스 시스템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얻으셨으면 합니다. 여기에 유닛(카드)에게 장착하는 아이템 시스템과 동맹 커뮤니티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Q. 게이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항상 저희 차원의 문에 많은 관심을 주시고 애정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발전하는 게임이 되도록 개발진 모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