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시즌을 노려라, 게임업계 이벤트로 막판 뒤집기 노린다

올해 게임업계는 그 어느때 보다 악재가 많았다. 새누리당 신의진의원, 손인춘의원, 박성호의원이 연거푸 규제법을 내놓았고, 주가는 요동쳤으며, 온라인 게임 상위권을 해외 게임사에게 몰수당하는 등 밝은 전망이 거의 없었다. 당연히 메이저 게임사들의 매출이나 영업이익률도 기대치를 훨씬 못 미쳤다. 성장률 또한 최저 수준이다.

하지만 연말 시장을 맞이해 게임사들이 배수의 진을 치고 나섰다. 4분기를 맞아 게임사들은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무더기로 배포하면서 한해를 잘 마무리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연말 시장을 휘어잡아 반전을 만들어보겠다는 심산이다.

리니지 15주년 이벤트 이미지
리니지 15주년 이벤트 이미지

지난 3분기에 조용한 모습을 보였던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간판 MMORPG '리니지'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홍티스와 이티스의 십오Ya!'라는 대형 이벤트를 준비하며 월동준비에 나섰다.

이 연말 이벤트는 연말까지 '착한 남자 김티스(GM)의 세가지 선물', '15주년 케이크 대소동', '걸작의 탄생' 등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착한 남자 김티스(GM)의 세가지 선물'은 오는 12월11일까지 신규 계정을 생성하는 게이머들에게 15주년 기념 무료 이용권(7일 20시간, 45레벨까지)을 증정하고, 지난 20일 이전에 생성된 모든 계정에 대해 '캐릭터 이름변경권'과 '캐릭터 성별전환권' 중 1가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 따로 증정하는 15주년 선물상자에는 '캐릭터 전용창고 열쇠', '속성 변환 주문서' 등 4종의 유용한 아이템이 탑재된다.

'15주년 케이크 대소동' 이벤트는 게임 내 곳곳에서 출현하는 '오티스(이벤트 NPC)의 케이크', '오티스의 선물 상자' 몬스터를 사냥하는 이벤트로, 이 몬스터를 공격하다보면 능력향상 아이템 '오티스의 케이크 조각'과 3단 가속 아이템 '오티스의 3단 케이크', 경험치 추가 아이템 '드래곤의 토파즈'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걸작의 탄생' 이벤트는 게이머들이 홈페이지에서 '리니지' 이미지를 활용해 15주년 창작물을 만들고 작품을 자랑하는 참여형 이벤트이다. 오는 12월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자신의 창작물을 올려 참여할 수 있으며 엔씨소프트 측은 접수된 작품 중 총 9점의 작품을 선정,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크로스파이어
크로스파이어

중국에서 최고의 1인칭 슈팅(FPS) 게임으로 이름이 높은 '크로스파이어'도 국내 시장 재도전에 나서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12월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쉐도우모드와 크레이터맵이 공개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플레이영상과 아트웍도 함께 선보인다. 쉐도우모드는 한쪽 진영은 투명상태, 다른 한쪽은 용병이 되어 전투를 벌이는 특화된 콘텐츠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테스트에 참가하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게임캐시 및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페이스북 댓글에 친구를 태그하고 메시지를 남긴 게이머에게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카발2 이미지
카발2 이미지

이스트소프트도 자사의 액션MMORPG '카발2'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연다. 우선 '1살박이 카니스' 이벤트를 통해 모든 게이머에게 이벤트로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펫 아이템 '카니스'를 증정한다. 또 12월 3일부터 2014년 1월 7일까지 1주년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30일간 매일 31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 '1주년 프리미엄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1주년 프리미엄 선물'은 캐시 아이템, 게임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 포스 코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카발 2' 플레이어들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돌아온액션퍼즐패밀리
돌아온액션퍼즐패밀리

모바일 분야도 다양한 이벤트로 게이머들 시선빼앗기에 한창이다. 컴투스는 최근 카카오톡을 통해 출시된 자사의 간판 퍼즐게임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의 출시를 기념해 주인공 캐릭터 아쿠 인형 캐릭터로 직접 오프라인에서 게이머를 만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주인공 캐릭터 아쿠가 4일간 찾아간 학교는 삼광초, 서교초, 아현중, 서울여고, 서강대, 이화여대 등 20여 개 학교로, 컴투스는 직접 방문해 게이머에게 쿠폰을 선물했다.

포코팡 메인 타이틀 이미지
포코팡 메인 타이틀 이미지

또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이은상)도 모바일 퍼즐게임 '포코팡 for Kakao(이하 포코팡)'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옥션과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CJE&M 넷마블도 자사의 캐주얼 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에 5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올해 연말은 다양한 게임 이벤트로 풍성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게임업계에서 침체된 분위기를 바꿔보고자 한껏 연말 분위기를 내고 있다."며 "게이머 입장에서는 조금만 신경써서 찾아보면 훨씬 즐거운 게임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