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휴먼팩토리 for Kakao' 외 7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9일) 소개되는 게임은 인터세이브의 '휴먼팩토리 for Kakao', CJ E&M 넷마블의 '미니파이터 for Kakao',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 폴리큐브의 '페이퍼 히어로 for Kakao', 앨리스쇼크의 '가문의영광 for Kakao', 게임젠의 '브릭스 for Kakao', 픽토소프트의 '두근두근 런웨이 for Kakao', 에이콩의 '오빠는 삼국지 for Kakao' 등 총 8작품이다.

휴먼팩토리 for Kakao
플레이화면
휴먼팩토리 for Kakao 플레이화면

< 휴머니즘 넘치는 SNG '휴먼팩토리 for Kakao' >

인터세이브가 선보인 '휴먼팩토리 for Kakao'는 앞서 출시되어 많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은 스마트폰용 SNG '휴먼팩토리'의 카카오 버전으로 게이머가 족장이 되어 원시 마을을 운영해 나가는 게임이다.

게임에는 친구에게 발자국을 남겨주고 나도 친구로 부터 발자국을 발자국 시스템, 세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속성을 가진 속성 시스템, 휴먼 마을 주변에 존재하는 다양한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는 시스템, 다른 마을을 점령할 수 있는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이외에도 내 마을의 주민이 탄생했을 때 이름을 지어주고 외모를 꾸미는 것은 물론 마을의 주민들이 나이를 먹고 결혼하는 장면까지 살펴 볼 수 있는 등의 기능이 마련돼 잔잔한 인간미를 맛볼 수 있다. 또한, 귀엽고 아기자기한 게임 그래픽과 간편한 조작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이번 카카오 버전 출시를 바탕으로 그동안 플레이를 미뤄왔던 게이머라면 지금 새롭게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미니파이터 for Kakao
플레이화면
미니파이터 for Kakao 플레이화면

< 파이터들의 대결은 스마트폰에서도 계속된다 '미니파이터 for Kakao' >

CJ E&M 넷마블에서 선보인 '미니파이터 for Kakao'는 앞서 온라인게임으로 500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즐겼던 격투 게임 '미니파이터'의 모바일 버전으로 앞서 다른 오픈마켓에서 출시되며 많은 인기를 모은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미니파이터 for Kakao'는 카카오톡 이용자 간 실시간 격투 액션이 가장 큰 특징으로, 연승에 도전해 최고 점수 방식으로 승부를 가르는 싱글 대전과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1:1 대전을 벌이는 온라인 대전 등 크게 2가지 방식으로 나뉜다.

게임은 추억을 자극하는 레트로풍의 그래픽으로 무장했으며, 좌우 이동과 점프, 구르기, 던지기, 스킬 버튼 등 간단한 조작을 통해 화려한 액션을 맛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외에도 자신의 캐릭터를 육서앟는 시스템, 펫, 장비 아이템 등 다양한 시스템이 마련됐으며, 각 캐릭터별 고유 필살기는 시원한 격투의 맛을 전해주기에 충분하다. 앞서 온라인 버전을 즐겨봤던 게이머는 물론 격투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
플레이화면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 플레이화면

< 온가족이 즐기는 리듬게임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 >

스마트스터디에서 출시한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리듬 액션 게임으로 게임 내 음원이 친숙한 동요로 구성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에는 '곰 세 마리'와 같은 국내의 동요'는 물론 'Old Macdonald had a farm' 등 유명 해외의 동요도 영어 버전이 그대로 등장해 어린 아이들이 게임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다.

게임의 진행방식은 여타의 리듬액션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단 2개의 노트라인이 존재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혼자하기 모드와 함께하기 모드도 준비돼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이외에도 영여 단어를 공부할 수 있는 100여 종의 단어 카드도 함께 마련돼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교육용 게임을 찾는 부모님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다소 아쉬운 게임으로 서의 모습은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가 넘어야할 과제로 보인다.

페이퍼 히어로 for Kakao
플레이화면
페이퍼 히어로 for Kakao 플레이화면

< 달리고 던지고 본격 종이 상자 액션! '페이퍼 히어로 for Kakao' >

폴리큐브에서 출시한 '페이퍼 히어로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러닝 액션게임으로 귀여운 종이 박스 캐릭터가 등장 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은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화풍의 그래픽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귀여운 종이 박스 캐릭터의 움직임과 다양한 적들까지 종이 박스의 느낌으로 구현돼 게임의 분위기를 잘 살려준다.

게임의 진행방식은 여타의 러닝 액션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다. 좌측 하단에 위치한 점프 버든을 활용해 장애물을 회피하고, 우측에 자리한 발사 버튼을 이용해 공격을 펼쳐 적을 물리치면된다.

이외에도 특정 아이템을 획득해 돌입하는 피버모드, 일정 거리이상 달려나가면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게임 플레이마다 이로훈 효과나 해로운 효과가 주어지는 박스 효과 등의 시스템이 구현돼 소소한 재미를 준다.

가문의영광 for Kakao
플레이화면
가문의영광 for Kakao 플레이화면

< 전략과 SNG의 만남 '가문의영광 for Kakao' >

앨리스쇼크에서 출시한 '가문의영광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SNG로 전략 게임의 재미가 결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은 실사풍의 그래픽이 강조되는 기존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과 달리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래픽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은 스토리에 따라 다양한 전투를 치르게 되는 싱글플레이 모드, 다른 게이머의 마을을 공격해 자원을 획득하는 PvP 시스템 등 크게 두 가지 모드로 나뉜다. 게이머는 다른 게이머의 자원은 약탈하고, 다른 게이머의 침략에 대비해 자신의 마을을 전략적으로 꾸며 나가야 한다.

이외에도 현재 다양한 스토리 기반의 퀘스트가 약 300여 종 준비돼 있으며, 다양한 유닛의 조합 강력한 스킬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기존의 전략게임을 즐겨오던 게이머나 단순 SNG를 넘어 새로운 작품을 기다려온 게이머라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브릭스 for Kakao
플레이화면
브릭스 for Kakao 플레이화면

< 이게임 다들 아시죠? '브릭스 for Kakao' >

게임젠에서 출시한 '브릭스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출시됐던 고전 게임 '테트리스'와 유사한 형태의 게임이다.

게임은 클래식모드와 스테이지 모드 등 크게 두가 모드로 나뉘어 있다. 클래식 모드는 별도의 조건 없이 내려오는 블록을 차례로 쌓아 한줄씩 제거하는 모드로 기존의 '테트리스'게임을 이해하면 편하다.

스테이지 모드는 특정 조건을 달성에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퍼즐 게임의 요소가 한층 강화된 모드다. 현재 약 100여 개의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게이머는 클래식 모드의 점수와 스테이지모드의 스테이지 클리어 상황 양쪽에서도 모두 경쟁을 펼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에는 뉴욕, 뉴질랜드, 이집트 등 세계의 유명 지역이 아지가기한 블럭 마을로 구성되어 있어 보는 재미를 준다. 과거의 게임에 향수를 가진 게이머라면 최신의 감각이 반영된 게임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근두근 런웨이 for Kakao
플레이화면
두근두근 런웨이 for Kakao 플레이화면

< 패션왕을 꿈꾸는 그녀에게 '두근두근 런웨이 for Kakao' >

픽토소프트에서 출시한 '두근두근 런웨이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육셩 시뮬레이션 SNG로 패션모델을 키워내는 것이 핵심인 게임이다.

게임은 패션계의 미운오리인 주인공이 빛나는 패션 모델이 되는 성공기를 그려냈다. 게이머는 게임을 시작하면 자신의 분신을 취향에 따라 생성할 수 있으며, 육성 시뮬레이션의 틀을 따라 진행되는 스테이지와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는 미션을 통해 혼자서도 무리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의 타이틀에 작업에 '소녀 더 와일즈', '열아홉 스물하나' 등 유명 웹툰의 작가인 '제나'가 참여해 친숙하면서도 아름 다운 모습을 보여주며, 다양하게 마련된 옷과 헤어스타일, 타투 등의 꾸미기 아이템은 여성 게이머들의 마음을 훔치기에 충분해 보인다.

오빠는삼국지 for Kakao
플레이화면
오빠는삼국지 for Kakao 플레이화면

< 신개념 땅따먹기 게임 '오빠는 삼국지 for Kakao' >

에이콩에서 출시한 '오빠는 삼국지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전략 게임으로 다양한 장수들이 카드로 표현된 TCG 형식과 전략 게임이 결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에는 삼국지의 등장인물들이 든든한 후원군으로 등장하며, 기존의 삼국지 게임들에서의 근엄한 모습과 달리 카리스마 넘치는 오빠, 매력 넘치는 예쁜 언니로 탈바꿈해 선보여진다.

게임의 진행은 여타의 전략 게임과 같이 자신의 본성을 키워나가고 땅을 넓혀가는 것이 핵심이며, 본성의 강화가 빠른 땅 점령의 열쇠다. 이외에도 장수들끼리 대전을 펼치는 시스템도 구현돼 소소한 재미를준다.

스테디 셀러인 삼국지와 전략의 만남이라는 모습에서 삼국지 마니아들의 마음을 흔들기 괜찮아 보이지만, 명확하지 않은 한글 폰트나 갑자기 한문으로 등장하는 푸시 메시지 등 세세한 부분에서는 아쉬운 모습이 나타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