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요와 함께하는 신나는 리듬액션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

게임명: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
점수: 6/10
한줄평: 동요로도 충분히 즐거운 리듬액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스터디에서 선보인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는 삼성출판사와 함께 선보이고 있는 교육앱 브랜드 '핑크퐁'을 주제로 한 첫 번째 게임 앱이다.

'핑크퐁 리듬파티 for Kakao'는 '핑크퐁'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리듬액션 게임으로 위에서 내려오는 노트를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핑크퐁 리듬파티
핑크퐁 리듬파티

터치 시점은 각 라인에 위치한 동그라미에 노트가 겹칠 때이며, 특정 타임에 화면 중간에 북이 등장하면 이 북을 열심히 터치해줘야 한다.

이 게임에 사용되는 곡들은 우리말 또는 영어 동요 약 30여 곡으로, 초기 공개된 곡들을 제외하고는 레벨 업 등 특정 조건을 달성하거나 게임 내 캐시 역할을 하는 당근을 이용해 오픈해 이용할 수 있다.

연주의 난이도는 주 이용자층을 고려해 대체로 쉬운편이지만 속도와 난이도를 조정했을 경우 여느 리듬액션 게임과 어느 정도 수준을 맞출 만큼 고난이도의 플레이도 즐길 수 있어 다양한 게이머층을 고려했음을 보여준다.

실제로 게임을 즐겨본다면 그저 동요가 나오는 저연령 대상 게임이라고 방심하다가는 깜짝깜짝 놀랄 수준의 노트들이 내려오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만큼 방심은 금물이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면서 레벨이 올라갈 때 마다 얻을 수 있는 카드로는 영어 단어가 적혀있는 카드를 뽑을 수 있는데, 이 영어 카드가 많으면 많을 수록 리듬액션 게임의 보너스 포인트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어 단어 공부와 수집을 동시에 만족시켜 준다.

핑크퐁 리듬파티
핑크퐁 리듬파티

수록곡이 30여곡이고 레벨에 따라 한 곡씩 풀리는 만큼 어느 정도는 즐기는데 무리는 없겠으나, 새로운 게임이 나올 것이 아니라면 업데이트를 통해 얼마나 신규 곡을 추가하느냐가 앞으로의 롱런 여부에 큰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자의 선택: 이거 하다 보면 꽤 재미있다. 업데이트가 나올 때 까지는 즐길 듯...

핑크퐁 리듬파티
핑크퐁 리듬파티

핑크퐁 리듬파티
핑크퐁 리듬파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