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히어로, '쉴 새 없이 펼쳐지는 뜨거운 전장으로 오세요~'

신기행 등을 통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펀코리아의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삼국히어로가 지난 11월 말 올레kt 마켓에 출시됐다.

삼국히어로는 전략 웹게임의 운영 및 전투 콘텐츠를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으로, 수 많은 장수들과 매일매일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PvP의 재미를 한번에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국히어로
삼국히어로

더욱이 지난 6월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된 이후 게이머들에게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 그렇다면 삼국히어로는 과연 어떤 게임인지 이펀코리아의 박혜정 실장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먼저 게임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삼국히어로는 과거 PC에서 즐길 수 있었던 코에이 사의 삼국지 시리즈와 같은 장르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스템 적으로는 웹게임의 방식을 따르고 있어 삼국지를 좋아하거나 웹게임을 좋아하시는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중입니다. 한마디로 삼국히어로를 말하자면 '몰입도가 뛰어난 게임'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Q 게이머들의 반응은 어떤 것 같습니까?
A 전략 시뮬레이션이라는 장르 때문인지는 몰라도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몇몇 게이머들은 성의 레벨이 자신의 레벨이라는 것을 잘 모르거나 게임진행에 자체에 대해 어려움 느낀다는 의견도 종종 볼 수 있었고요. 처음에는 게임에 대한 적응력을 어떻게 키울까라는 고민을 많이 했지만 현재는 게이머들이 스스로 자신들 만의 공략을 작성하는 등의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그 걱정을 덜었습니다.

삼국히어로
삼국히어로

Q 삼국히어로는 동종 장르의 게임과 어떤 차이점이 있습니까?
A 최근 등장하는 동종 장르의 모바일게임에 반해 나만의 영지를 가꾸고 장수를 성장시키는 등의 요소에 충실한 정통 시뮬레이션게임의 향기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여기에 일종의 보조 카드 장착 시스템인 '후궁 시스템' 역시 차이점 중에 하나죠. '후궁 시스템'은 장수 카드에 추가로 5개의 카드를 배치하고 이에 따른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버프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장수 카드를 더욱 다양하게 성장시킬 수도 있고, 후궁을 찾는 재미도 함께 느끼실 수 있습니다.

Q 게임 내 콘텐츠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삼국히어로에는 레벨을 높이거나 장수를 모으는 것 이외에 명예점수를 소모시켜 관직에 오를 수 있는 '명예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명예점수는 게임 내 어떤 플레이를 하던 쌓이게 되고 이렇게 획득한 명예점수를 이용해 높은 관직에 오를 수록 더욱 상위 등급의 카드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단순히 성을 성장시키고 카드를 얻는 단순한 플레이를 반복하기 보다 더욱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삼국히어로
삼국히어로

Q 전투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A 삼국히어로에는 하루를 기준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시즌이 나뉘는데 각 계절 별로 다양한 PvP가 진행됩니다. 우선 봄에는 같은 진형의 게이머들 간에 전투를 벌여 국왕을 뽑는 '국왕전'이 진행되고, 여름에는 은전징수 확률이 높아지며, 가을에는 군량 생산이 늘어납니다. 여기에 각 군단별 전투가 진행되는 군단전이나 위, 촉, 오 3개국이 전투를 벌이는 국가전 등 규모의 크기에 상관없이 다양한 PvP를 즐길 수 있죠. 물론 전투만 진행하면 너무 각박해지니 겨울 시즌에는 서로간의 공격이 금지되는 일종의 휴식기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Q 웹게임 방식으로 진행되는 시뮬레이션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게이머들 간의 간격이 많이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삼국히어로에는 어떤 방식으로 이에 대처 했나요?
A 많은 전투가 벌어진다고는 하지만 삼국히어로에서 다른 게이머를 공격할 수 있는 방법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더군다나 군단전이나 국왕전, 세력전 등의 전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약한 게이머를 일방적으로 괴롭히는 일은 극히 적습니다.

또한, 공격을 받은 게이머는 자원이 없어지는 것이 아닌 건물이 손상되는 정도의 피해만을 입게되고, 공격을 당하더라도 명예점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손해를 보는 일을 최소화 했습니다. 여기에 캐시 아이템의 경우 하루에 한 가지 씩만 구입할 수 있도록 하여 게이머 간의 간격이 크게 벌어지는 것을 막았습니다.

삼국히어로
삼국히어로

Q 게임 내 장수는 얼마나 등장하는지?
A 약 170여 명 정도가 등장합니다. 여기에 후궁이 130명 정도 등장해 보는 재미를 더 했습니다. 장수의 경우 나라마다 모집할 수 있는 장수가 매우 다르고 하나의 나라에서 영입할 수 있는 영웅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촉나라에서 조조를 등용하지 못하고 위나라에서 장비를 등용하지 못하는 식으로 말이죠. 이를 통해 세력별 벨런스를 맞추도록 노력했습니다.

Q 향후 업데이트 일정에 대해 궁금합니다
A 빠르면 12월 말 늦어도 1월 달에 국가, 세력 간의 전투보다 훨씬 큰 규모 PvP '서버대전'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본사와의 긴밀한 협조아래 빠르게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Q 게이머들에게 팁을 준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A 솔직히 게이머들에게 팁을 주기보다는 저희들이 오히려 게이머들에게 많이 배우는 편입니다. 우리가 생각치도 못한 다채로운 플레이를 선보여 게임을 운영하는 저희들도 깜짝 놀라게 하니까요. 정말 많은 팁을 얻고 싶어하시는 분이라면 게이머들 간의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얻으시는 것이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삼국히어로
삼국히어로

Q 게이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삼국히어로는 이펀코리아의 첫 게임이기도 한 감회가 매우 새로운 게임입니다. 언제나 게임을 즐기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