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마녀와 함께 신나는 비행 즐길 수 있는 '비행소녀 for Kakao'

게임명 : 비행소녀 for Kakao
점수 :6/10
한줄평 : 귀여운 마녀가 미녀로 변신한다!

이번주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비행소녀 for Kakao'는 디포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이하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강제 횡스크롤 방식의 비행 슈팅게임으로, 게이머는 빗자루에 탄 동화풍의 개성 넘치는 마녀 캐릭터들을 조작해 다양한 적들을 물리치며 나아가게 된다.

비행소녀 for Kakao
비행소녀 for Kakao

조작 방식은 비교적 간단한 편으로, 화면을 터치해 캐릭터를 조작해 자동 공격으로 적들을 공격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 스테이지는 3개의 라운드로 구성돼 있으며, 매 라운드와 스테이지의 끝에는 보스 캐릭터와의 대결이 준비돼 있다.

각 라운드의 길이는 짧은 편이어서 어느 정도 즐기다보면 새로운 라운드, 새로운 스테이지로 진입해 지루해지는 것을 막아주며, 이 때마다 게임의 분위기도 변화하며 조금씩 높아지는 난이도와 결합돼 게이머들에게 도전 의식을 심어준다.

또한 매 스테이지가 끝나면 다른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전에 보너스 스테이지가 등장하는데 역시 위메이드에서 서비스 중인 '윈드러너'와 비슷한 형태로 진행돼 형제 게임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곤 한다.

이 게임에서 가장 눈길을 끌고 있는 부분은 바로 강력한 마법이다. 위기에 처했을 때 이를 벗어나기 위해서 사용되거나 강력한 공격할 때 주로 사용된다는 점은 여느 게임들과 크게 차이가 없지만, 마법소녀의 필수 요소라 할 수 있는 '변신'이라는 점과 연계해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마법 버튼을 누르게 되면 꼬마의 모습이던 주인공 캐릭터가 늘씬한 미녀로 변신하게 되는데, 이 때 등장하는 변신 장면 컷 신은 화려한 마법 이펙트와 함께 게이머들의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화려함을 자랑한다.

비행소녀 for Kakao
비행소녀 for Kakao

또한 초반 러쉬나 자동 마법 사용 등 다양하게 준비된 아이템들은 게임 진행에 있어 편의성을 높여줘 게이머로 하여금 보다 높은 점수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비행소녀 for Kakao'는 횡스크롤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써 갖춰야 할 점을 대체로 잘 갖춘 탄탄한 게임으로 한 동안 잠잠했던 캐주얼 게임 붐을 다시 불러일으킬 강력한 주자라고 생각된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비행의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하길 원하는 게이머라면 '비행소녀 for Kakao'는 그 기대를 충족시켜줄 것이다.

기자의 선택 : 짧은 시간 간단하게 즐길 게임으로 스마트폰에 남겨둘 계획

비행소녀 for Kakao
비행소녀 for Kakao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