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신규 캐릭터의 등장과 결투장 대격변! 넥슨, 던파 겨울업데이트 공개

조영준

넥슨은 금일(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3 던파페스티벌 The Mach'(이하 던파페스티벌)에서 올 겨울 추가되는 겨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던파페스티벌

이번에 공개된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가디언의 추가와 함께 새롭게 변경된 결투장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던파페스티벌

먼저 신규 캐릭터 가디언의 경우 방패를 이용한 다양한 공격 및 방어 등을 특기로 한 근접캐릭터다. 특히, 강력한 근접 공격력을 선보이는 '엘븐나이트', 악마를 소환해 다양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카오스', 강력한 드래곤을 이용한 공격이 특징인 '드래곤 나이트', 파티 전투에 특화된 각종 버프를 지닌 '팔라딘' 등 총 4종의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방패를 이용해 적의 공격을 완전 방어할 수 있거나 천사, 악마, 유니콘, 드래곤 등과 계약을 맺어 각각의 2차 직업으로 전직을 할 수 있는 등의 개성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여성 캐릭터가 유난히 드문 던파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여성 캐릭터라는 점에서 많은 게이머들이 선택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던파페스티벌

더불어 결투장 시스템도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변화된다. 기존 결투장이 실력위주 혹은 레벨 및 장비 위주의 플레이로 진행되는 것에 비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의 성적이 기록되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시즌제'가 도입되며, '정상 결전' 및 '풍권류 도장' 등의 새로운 맵이 추가된다.

아울러 시즌이 종료된 이후 상위 랭크에 오른 게이머에게는 성적에 따라 특수한 외형의 아바타가 제공되는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캐릭터를 60레벨까지 육성한 게이머에게 새로운 아이템 '경험치 캡슐'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1억 5천 만이라는 경이로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등 새롭게 캐릭터를 육성하는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던파의 개발을 총괄하는 강대현 실장은 던파업데이트를 발표하며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끝없이 한 이후 이번 던파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하게 됐다"라며, "신규 캐릭터와 변화된 결투장, 그리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까지 앞으로도 게이머들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던파페스티벌

: 던파 넥슨 던전앤파이터 던파페스티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