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파이브스톤 for Kakao' 외 3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0일) 소개되는 게임은 에듀박스의 '짱구 터치랜드 for Kakao', 포도스튜디오의 '파이브스톤 for Kakao', 조이시티의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for Kakao', GMO 게임센터 코리아의 '연애경보~ 키스는 미션 후에 for Kakao' 등 총 4작품이다.

짱구 터치랜드 for
Kakao
짱구 터치랜드 for Kakao

< 짱구와 함께하는 즐거운 미니게임 '짱구 터치랜드 for Kakao'>

애듀박스에서 개발한 '짱구 터치랜드 for Kakao'는 인기 만화 시리즈 짱구는 못말려에 등장하는 짱구, 액션가면, 철수, 맹구 등의 다양한 캐릭터기 미니게임으로 등장하는 모바일게임이다.

다양한 미니게임의 점수를 더해 다른 카카오톡 친구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짱구 터치랜드 for Kakao'는 모두의 게임, 다함께 퐁퐁퐁 등과 같은 모바일로 여러 종류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간단한 터치를 통한 개성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 게임의 핵심이며, 훈이를 이동시켜 높은 점수를 얻는 '훈이 그라비티', 곱셈, 덧셈을 맞추는 '계산왕', 같은 그림을 찾아야 하는 짝맞추기 등 다양한 게임이 등장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특히, 짱구는 못말려 특유의 개그 포인트와 재미를 잘 살린 모습이며, 원작과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미니게임 모음 장르의 특색을 잘 살린 점 역시 주목할 만 하다.

파이브스톤 for
Kakao
파이브스톤 for Kakao
파이브스톤 for
Kakao
파이브스톤 for Kakao

< '육성과 퍼즐의 절묘한 조화! '파이브스톤 for Kakao'>

포토스튜디오에서 선보인 '파이브스톤 for Kakao'은 퍼즐과 캐릭터 육성이라는 기존 퍼즐 액션 게임의 모습에서 탈피해 가로, 세로, 대각선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같은 색상의 퍼즐을 이어 맞추면 해당 속성을 지닌 캐릭터가 적을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빨강, 보라, 노랑, 파랑 등 총 4가지의 색상의 퍼즐들이 등장해 이를 이어 맞추는 식으로 진행되며, 같은 색상이 이외에 다른 색상의 퍼즐을 이을 수 없다. 단 중간 중간 흰색 모양의 퍼즐의 경우 다른 색상의 퍼즐과 이어줄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데, 이를 통해 더욱 많은 퍼즐을 연결시켜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아울러 게임 중간중간 등장하는 특수 퍼즐을 맞출 경우 강력한 스킬이 발동되며, 캐릭터의 속성에 따라 몬스터에게 입히는 대미지가 다르게 적용되는 등 더욱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미션 중 얻게되는 몬스터를 동료로 삼을 수 있고 해당 몬스터를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도 있는 등 캐릭터 육성을 재미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것도 재미요소 중 하나다.

특히, 몬스터와 주인공 캐릭터 등의 뛰어난 일러스트는 여느 트레이딩 카드 배틀게임(이하 TCG) 못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며, 캐릭터의 성장에 따라 외형이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변화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점도 게임의 특징이다.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 친구가 필요한 좀비의 무한 질주!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for Kakao'>

조이시티의 신작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for Kakao'는 템플런과 같이 최대한 많은 거리를 질주하고 중간중간 다양한 함정과 장애물을 피해야 하는 식으로 진행되는 런게임이다. 언뜻 살펴보면 기존게임과 다른 점이 없어 보이지만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for Kakao'는 좀비를 피하거나 처치해야 하는 인간의 시점이 아닌 인간을 좀비화 시켜 더욱 많은 동료를 늘리고 총, 폭탄, 장애물들로 불쌍한(?) 좀비들을 처치하려는 인간에 맞서 싸우는 좀비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게이머는 좀비가 되어 인간들을 좀비로 만들고 다양한 장애풀을 피하며 더 오래 더 멀리 달리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좀비가 늘어날 수 록 더욱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간단한 터치로 좀비를 산개 혹은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등의 다양한 플레이를 펼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폭탄, 총, 드럼통 등을 던지며 좀비에게 저항하는 인간들에 따라 좀비의 외향이 바꾸며, 게이머가 구입한 아이템으로 좀비를 꾸밀 수 있는 등의 플레이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미션은 키스 후에
미션은 키스 후에

< 5인의 미남 요원들사이에 던져진 복터진 여인의 이야기 '연애경보~ 키스는 미션 후에 for Kakao'>

GMO 게임센터 코리아에서 출시한 '연애경보~ 키스는 미션 후에 for Kakao'는 연예 시뮬레이션에서 흔히 사용되는 대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방식의 텍스쳐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으로, 5인의 미남 요원들 사이에 떨어진 한 여인의 이야기를 다루는 여성향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캐릭터의 대사와 게이머의 선택을 통해 진행되며, 게이머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진행이나 대사가 완전히 바뀌는 등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