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 최고 동시접속자수 10만 명 돌파 기록 새워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진행한 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최고 동시접속자수가 10만 명(12일 기준)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기록을 경신했다고 금일(13일)밝혔다.

이번 기록은 지난해 1월 ‘황혼의 사막’ 업데이트에서 기록된 5만 5천 명의 약 두 배에 해당하는 성과로, 지난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 콘텐츠 업데이트와 시스템 개편 및 외부 프로모션 활동이 호응을 이끌어낸 것이라고 넥슨은 밝혔다.

특히, 겨울시즌 업데이트 이후 일간 순방문자수와 평균 동시접속자수가 업데이트 전 대비 두 배 이상 상승했고, 지난 9일 추가된 신규 여성 캐릭터 '린'의 뜨거운 반응이 더해져 신규 가입자수가 대폭 증가하기도 했다.

넥슨의 임덕빈 디렉터는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성과에 앞서 책임감이 더 크게 느껴지는 만큼 오랫동안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영전 홈페이지(heroes.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영전 신규 캐릭터 린
마영전 신규 캐릭터 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