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다운로드 넘긴 '건버드', 5번째 캐릭터 헤이콥 추가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 이하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슈팅게임 '건버드: 오락실제왕의 귀환 for Kakao'(이하 '건버드')가 출시 13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건버드'는 90년대 후반 오락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던 슈팅게임 '건버드2'를 모바일화 한 게임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활용한 비행전투를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일 첫 선을 보인 '건버드'는 출시 13일만인 금일 100만 다운로드 돌파하고, 구글플레이 인기무료와 신규인기무료 2위를 차지했다.

이 게임은 원작의 화끈한 비행전투의 재미를 모바일로 최적화해 오락실 게임에 대한 향수를 지닌 이용자는 물론 신규 이용자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넷마블은 이러한 '건버드'의 상승세를 지속적으로 견인해 나가고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자 신규 캐릭터 '헤이콥'을 추가했다.

'헤이콥'은 부유한 아라비아 상인의 아들로 뚱뚱한 외모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건버드'의 5번째 캐릭터로 미사일과 아라비안 칼을 공격 무기로 사용하며, 10레벨 이상 시 스킬게이지 최대치 상태에서 게임이 시작되는 특수능력이 부여된다.

한편 넷마블은 '건버드'의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1-4스테이지를 완료한 이용자 전원에게 10,000골드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80젬을 지급한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50만점 이상 달성 시 10,000골드를 이용자 전원에게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80젬을 지급하는 등 감사이벤트를 연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넷마블은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등의 기존 흥행작에서부터 최근 출시한 '행복한 피아니스트', '건버드'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넷마블표 모바일게임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버드 모바일 대표 이미지
건버드 모바일 대표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