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글로벌 게임잼 2014 공식 후원

스마일게이트(대표 권혁빈)는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을 통해 국제 게임 이벤트 '글로벌 게임잼(Global Game Jam 2014)'을 후원한다고 금일(21일)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강대학교 가브리엘관에서 개최된다.

글로벌게임잼은 지난 2009년 국제게임개발협회의 주도로 시작된 글로벌 게임 축제로, 게임업계 종사자를 비롯 게임 개발자들 (기획/그래픽/프로그래밍 등)이 자유롭게 참여해 48시간이라는 제한 시간 안에 즉흥적으로 만난 사람들과 협업해 게임을 만들고, 이를 시연 및 공유하는 행사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개최되어 시작해 올해로 5 년째를 맞는 행사이기도 하며, 지난해 글로벌 게임잼은 전세계 63개국 약 1만 6천 여명이 참가해 3,200건의 게임이 출품되는 등 높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참가자들 전원에게는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게임창작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심사 우선권을, 창업을 희망하는 팀에게는 스마일게이트의 창업지원프로그램 심사 우선권이 각각 주어진다.

더불어 재미, 아이디어, 팀웍 부분을 반영해 스마일게이트상, 글로벌상, 게임상, 잼(JAM)상 및 참가상 등 총 5개 부문으로 나뉘어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스마일게이트상을 수상한 팀은 오는 2월 22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청두에서 진행되는 크로스파이어 스타즈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의 안현선 팀장은 “게임에 관심 있는 많은 젊은이들의 도전정신을 독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이번 게임잼을 후원하게 되었다”라며, “공통의 관심사와 열정을 나누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축제의 장에서 참신한 많은 게임 개발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재단을 통해 미래 인재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글로벌게임잼 2014의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는 오는 24일 오전까지 해당 웹사이트 (http://www.globalgamejam.org/2014/jam-sites/2014-ggj-korea)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러벌게임잼 2014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groups/1457241821162895/)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로고
스마일게이트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