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과 김창렬의 리니지 생방송, '+9 마법 망토 획득에 뜨거운 반향'

엔씨소프트가 자사의 인기 MMORPG인 '리니지'를 테마로 지난 1월25일 19시부터 20시30분까지 '러시 온 에어(RUSH ON AIR)'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생방송은 '리니지'의 열혈 게이머이자 가수인 임창정, 김창렬의 진행으로 방송 전부터 리니지 고객들 사이에 큰 화제를 모아왔다.

리니지 방송
리니지 방송

이번 생방송에서 임창정과 김창렬은 리니지 아이템을 인챈트해서 승부를 가리는 방식으로 대결을 펼쳤고, 게이머들은 방송에 앞서 게임 내 응원단장 NPC로부터 김창렬/임창정 중 승리할 것 같은 MC의 응원 티켓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사전에 응원 티켓을 구매한 게이머들은 실제 생방송 대결 결과에 따라 무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승리 상자를 지급받을 수 있어 리니지 게시판에서 치열한 응원전이 펼쳐지기도 했다.

더불어 당일 방송에서 인챈트 대결에 사용된 아이템은 실시간 추첨을 통해 고객들에게 지급되기도 했다. 특히 2라운드에 임창정이 +9 마법 망토 인챈트에 성공해 라운드 룰에 의한 보상으로 +9 커츠의 검이 실시간 추첨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지급되었는데, 해당 아이템은 매우 희귀한 희소성 아이템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왔다.

리니지 생방송
리니지 생방송

총 5만 8천여 명이 방송을 시청하는 등 이 방송의 여파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임창정이 4위, 리니지가 5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방송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이 약 18,500개가 달리는 등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방송은 리니지 홈페이지(http://lineage.plaync.com/board/movie/view?articleID=89&page=)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