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명탐정 코난' 모바일 게임 출시

반다이남코 게임즈는 모바일용 추리 어드벤처 게임 '명탐정코난 과거로부터의 전주곡'의 한글판을 금일(28일) 공개했다.

'명탐정 코난 과거로부터의 전주곡'은 2012년 닌텐도 DS와 PSP로 발매되었던 동명의 게임을 모바일판으로 발매한 작품으로 코난과 남도일을 조작하여 과거 남도일이 직면했던 사건과 코난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사건, 두 개의 시간을 잇는 사건의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이 게임의 스토리 진행은 코난 파트와 남도일 파트로 나뉘어져 있으며, 특히 시리즈 처음으로 남도일의 시선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 중 하나다.

게임의 코난 파트는 파티에 초대된 유명한과 코난 일행. 그 회장에 있는 보석 '클레오파트라의 눈물' 을 노리는 괴도 키드로부터 예고장이 도착하는 것으로 시작되며, 남도일 파트는 탐정 교실에 다니기 시작한 유명한이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자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유미란과 함께 조사에 나서는 과정을 그려냈다.

'명탐정 코난 과거로부터의 전주곡'은 전부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은 조사편과 해결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조사편에서는 각 캐릭터들과의 대화를 통해 스토리를 진행하고, 대화를 통해 중요한 증언을 얻거나 증거를 찾을 수 있고 해결편에서는 조사편을 통해 모아왔던 증거를 중심으로 범인을 찾아낼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에는 세 명의 캐릭터 중에서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함께 조사를 할 수 있는 파트너 이벤트 시스템도 존재한다. 게이머는 게임을 진행하며 각 캐릭터와 친밀도를 쌓을 수 있으며,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스토리 진행에 변화도 일어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명탐정 코난 과거로부터의 전주곡' 구글 플레이 페이지(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amcobandaigames.korea.conan2)와 애플 앱스토어 페이지(https://itunes.apple.com/kr/app/id78349438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난 과거로부터의 전주곡 대표
이미지
코난 과거로부터의 전주곡 대표 이미지

명탐정코난 모바일 게임
명탐정코난 모바일 게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