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SBA, SK플래닛과 함께 모바일 게임사 10억 규모 지원

김남규

서울통상진흥원과 SK플래닛이 국내 모바일 게임 산업의 진흥을 위해 힘을 합쳤다.

서울통상진흥원(이하 SBA)은 SK플래닛과 합께 국내 중소게임업체의 우수한 국산용 모바일 게임 제작과 국내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민, 관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한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이번 협력 사업은 공모를 거쳐 선정된 6편의 작품에 총 10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SBA는 편당 6000만원을 차등 지원하고, SK플래닛은 최대 1억8000만원까지 투자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모바일 게임은 개발지 지원부터 국내외 판매, 홍보마케팅, 해외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운영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제작지원 작품 접수는 3월초에 시작되며, 공모요강 등 자세한 안내는 SBA(www.sba.seoul.kr) 및 서울애니메이션센터(www.ani.seoul.kr)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SK플래닛의 크리스 리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2014 모바일 게임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훌륭한 국산용 모바일 게임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성공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공동협력사업을 통해 SK플래닛이 그동안의 모바일 게임 시장 생태게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자에서 더 나아가 퍼블리셔로서의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선정된 게임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SBA 정책사업본부 문종현 본부장은 "이번 공동협력사업을 통해 외산게임과 국내 대기업 속에서 중소제작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개발자금 및 마케팅 등 게임제작에 필요한 주요 인프라 조성을 위한 각종 지원시스템을 제공하고, 모바일 게임 산업의 부흥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ba 홈페이지

: SBA sk플래닛 서울통상진흥원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