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게임개발 전문 자회사 '웹젠앤플레이' 설립

웹젠(대표 김태영)은 개발력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게임개발 전문 계열사를 설립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웹젠은 지난 2월 4일, 본사의 게임개발 스튜디오들과 계열 개발사 일부를 통합, 웹젠이 지분 전량을 보유한 게임개발 전문자회사인 ‘주식회사 웹젠앤플레이’의 설립에 대한 등기를 완료했다. 더불어 모바일게임 전문사 ‘웹젠모바일’은 별도 법인으로 계속 운영된다.

신설 ‘웹젠앤플레이’의 대표이사로 선입된 이인규 대표는 NHN과 웹젠을 거치며 10여년간 개발 실무를 총괄해 온 바 있다.

이와 함께 웹젠은 그간 별도 법인으로 운영되던 자회사를 통합하고, 본사의 개발인력을 전문 자회사에서 모두 관리하여 비용 및 게임개발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인력운영과 개발 인재양성 등 인적 자원 구성에 더욱 높은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인재경영’을 모토로 게임개발 조직 내에 성과 지향적 문화를 도모하고, 개발인력에 대한 처우도 개선하는 등 게임개발 전문사로서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혁신’과 ‘즐거움’을 기업경영의 핵심가치로 삼았다고 전했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주력 사업으로 준비중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들에 대한 전반적인 개발력 향상을 목표로 했다"라며, “본사와 신설법인이 각각 퍼블리싱사업과 게임개발에서 경영혁신과 전문 역량강화를 이루기 위한 일환이니 자사의 성장 모멘텀에 주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젠 홈페이지(http://company.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 엔플레이 로고
웹젠 엔플레이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