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개발자 양성 위한 프로그램 '스킬트리랩', 차별화된 교육으로 인기

스마트폰, 게임기, PC, 타블랫 등 멀티 플랫폼이 콘텐츠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한번의 개발로도 대부분의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는 범용 게임엔진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게임업계에서도 이에 주목해 게임엔진 전문가를 직접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고, 게임엔진 관련 교육 학원에 사내 개발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게임엔진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활발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 개발자 생태계와 동떨어진 '탁상공론' 식의 강연과 당장의 성과를 확인할 수 없는 교육 환경, 전문 교육 인력의 부재 등 실제 게임엔진 전문가 양성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한 경우가 대다수라는 것이 업계의 공통된 반응이다.

이것이 종합 지식 교육 플랫폼을 표방하한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 '스킬트리랩'이 주목을 받는 이유다.

스킬트리랩
스킬트리랩

유니티엔진을 전문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 '스킬트리랩'은 단순히 게임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코드입력, 개발 응용 등의 교육 프로그램에서 탈피해 실습위주의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RPG에서 캐릭터의 스킬의 분포 방향을 나무 형태로 확인할 수 있는 '스킬트리' 시스템에서 모티브를 얻은 '스킬트리랩'은 커리큘럼의 이수 정도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스킬 트리를 만들 수 있으며 부족한 부분을 수업을 통해 성장 시키는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또 개발, 기획, 아트 등 3가지 직군으로 나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개별 워크샵을 통한 게임 디자인 모델 확인, 중간 점검과 매주 정기적 멘토링, 진도 점검, 해외 공모전 출품 지원 등을 통해 다양한 개발자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스킬트리랩
스킬트리랩

기존 학원 프로그램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한 주체적 강사 상담도 눈에 띄는 점이다. '스킬트리랩'에 수강을 신청한 모든 수강생들은 교육 시간 이외에도 전담 강사들에게 자신에게 필요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기초부터 완성까지 단계별 커리큘럼 제공해 보다 심도 깊은 강의를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강사들이 직접 기초에서부터 상용화까지 구성한 전방위적 교육 프로그램과 학습자 스킬 위주로 교육 진행되어 자신에게 부족한 스킬을 보다 전문적으로 보강할 수 있는 점도 '스킬트리랩'의 장점 중 하나다.

학원 수강생들 뿐만아니라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체 강의'도 진행된다. 또 교육을 희망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기업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게임 시뮬레이션 워크샵 과정 등 개발 숙련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개발자 교육이 준비되어 업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한편, 오는 3월28일부터 스킬트리랩에서는 개발, 기획, 디자인 등 각 부분에 특화된 현역 개발자들이 2박3일 동안 팀을 구성하여 게임 하나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부트캠프'가 진행된다. 이 과정을 통해 현업 개발자들은 서로의 개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필수적인 게임 엔진 개발 능력과 게임 개발환경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스킬트리랩
스킬트리랩

또 '부트 캠프'를 통해 완성된 게임 중 우수 게임으로 선정된 게임은 스킬트리랩 상용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상용화될 수 있을 전망이다.

동아닷컴 평생교육 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스킬트리랩'은 오는 4월5일 개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이 진행될 계획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킬트리랩' 홈페이지(http://www.skilltreelab.com/main/main.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