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9월 출시 확정! Xbox One은 어떤 게임기?

마이크로소프트의 신형 비디오게임기 Xbox One의 국내 출시가 9월로 확정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전세계 26개국에 Xbox On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Xbox One이 지난 2013년 북미와 유럽 등지에 출시된 이후 10개월만에 Xbox One이 국내에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됐다. Xbox One의 출시 소식에 국내 게이머들 역시 환영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Xbox One은 Xbox360의 뒤를 잇는 후속기기로, 지난해 11월 출시 하루만에 100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한 기기. 전작인 Xbox 360에 비해 CPU 성능 향상폭이 크지 않아(1.6GHz -> 1.75GHz)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지만, 보다 강력한 홈 네트워크 기능을 갖추며 기존의 게임기와는 조금은 다른 방식으로 게이머들을 공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기다.

무선으로 최대 8개의 컨트롤러를 연결할 수 있으며, Xbox 진영의 강력한 동작인식 주변기기 키넥트의 성능도 전세대에 비해 비약적으로 상승했다. 목소리로 본체의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중에 음성으로 게임 장면을 녹화할 수도 있다.

또한 단순히 동작을 인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게이머의 얼굴 근육까지도 인식할 수 있는 정밀함을 자랑하며, 3차원 지형지물의 인식, 적외선 카메라를 통한 어둠 속에서의 움직임도 인식할 수 있도록 진화했다.

'역대 최고수준'으로 평가받던 컨트롤러는 Xbox One에 이르러서 더욱 발전했다. 손에 쥐었을 때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컨트롤러 내부에 4개의 모터를 장착했으며, 이들 모터는 각각 별개로 작동을 해 다양한 느낌을 게이머에게 전달한다.

한편, Xbox One의 국내 출시가는 아직 미정이다. 현재 Xbox One은 북미에서 49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xbox360 사진
xbox360 사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