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올스타 2014 출전할 한국대표팀 팬투표 개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오는 5월 8일부터 1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올스타 2014 팬투표를 시작한다고 금일(3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LoL 올스타 2014는 한국, 북미,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 전세계 5개 지역을 대표하는 LoL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기량을 뽐내는 글로벌 이벤트 대회다. 현지시각으로 5월 8일부터 1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르 제니스 아레나(Le Zenith Arena)에서 열린다.

올해 올스타전은 각 지역의 최근 리그 우승팀들이 실력을 겨루는 올스타 인비테이셔널과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는 이벤트 성격의 올스타 챌린지 (All-Star Challenge)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올스타 챌린지에 한국을 대표해 출전할 선수 2명이 이번 팬투표를 통해 뽑히게 된다.

LoL 한국 서버에 계정을 가진 게이머라면 누구나 1일 1회, 팀 당 1명씩 최대 3명에게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는 특별페이지(http://event.leagueoflegends.co.kr/2014-all-star/)를 통해 4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출전이 확정된 SK텔레콤 T1 K 소속 선수들은 투표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국을 대표할 2인은 투표가 종료된 다음날 바로 공개될 계획이다.

한국뿐 아니라 올스타전에 출전하는 나머지 4개 지역에서도 팬투표를 통해 각 지역을 대표할 선수 2명씩 선발하게 되며, 이렇게 뽑힌 총 10명의 선수들은 서로 다른 지역 출신의 선수들로 구성된 2개의 연합팀으로 나뉘어 겨루게 된다.

올스타 챌린지에 출전할 2개의 연합팀 구성이 완료된 뒤에는 올스타 챌린지에서 사용될 4가지 게임 모드가 매주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이 게임 모드의 경기 진행 관련 요소들도 팬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이 투표는 선수 선발 투표 이후에 별도로 진행되며 어떤 요소들에 대한 투표가 이뤄질 것인지는 투표 당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 T1 K 소속 선수들이 출전할 올스타 인비테이셔널은 전세계 5개 지역 최강팀이 참가, 각 지역팀 간의 경기를 통해 상위 4개팀을 선별하여 이후 준결승과 결승 경기를 통해 세계 최강의 팀을 가리는 형태로 진행된다.

5월 8일과 9일(현지 시각 기준) 한국팀은 타 지역의 대표팀과 승부를 겨루게 되며, 첫 상대는 동남아시아 대표팀이 될 예정이다. 양일 간의 지역 대표팀 간 승부를 통해 선별된 4개팀 간 준결승전은 10일 토요일 이뤄지고, 최종 결승전은 11일 일요일에 진행될 계획이다.

라이엇 게임즈의 e스포츠 커뮤니케이션 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권정현 상무는 "세계 강팀들 간의 명승부가 펼쳐질 LoL 올스타 2014가 다가오고 있다"며 "올스타 인비테이셔널에 오른 한국 대표팀SKT T1 K뿐 아니라 세계의 모든 강팀들이 최고의 기량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재미있는 2014 올스타전 진행을 위해 라이엇 게임즈 또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lol 올스타 2014
lol 올스타 2014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