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언리얼 엔진 카페 오픈 2주 만에 1,000명 가입자 돌파!

조광민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카페를 오픈한 지 2주 만에 가입자수 1,000명을 넘겼다고 금일(7일) 밝혔다.

언리얼 엔진의 경우 포럼(https://forums.unrealengine.com/)과 위키(https://wiki.unrealengine.com/), AnswerHub Q&A(https://answers.unrealengine.com) 등의 커뮤니티도 있지만,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국내 언리얼 엔진 4 이용자들을 위해 멤버십 라이선스가 발표된 지난 20일(한국 시각) 발표와 함께 언리얼 엔진 카페를 오픈한 바 있다.

현재 카페에는 많은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하는 방법과 팁에 대해 에픽게임스코리아의 엔지니어들이 올리는 글부터 상당수는 회원들의 글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회원들은 이 카페에서 프로그래밍이나 콘텐츠 및 에디터 등과 관련해 서로간에 활발하게 질문과 답변은 물론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작업중인 작품에 대한 조언도 얻고 있다.

에픽게임스코리아는 튜토리얼 등의 글을 직접 올리는 것 외에는 회원들끼리 최대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물론 회원들끼리 해결하기 쉽지 않은 질문 등에 대해서는 엔지니어들이 직접 답변을 할 계획이다.

한편, 에픽게임스코리아는 국내 개발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보답하는 의미로 카페를 통해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라이선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오는 9일까지 멤버쉽 라이선스에 가입한 전원에게 멤버쉽 라이선스 출시 기념으로 제작된 언리얼 엔진 4 테크 데모인 '잠입자'의 한정판 페이퍼 피규어를 증정한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엔진 4는 기본적으로 언리얼 에디터부터 튜토리얼, 관련 문서, 예제 콘텐츠 등 대부분의 서비스를 한글로 이용할 수 있지만, 국내 이용자들이 편하게 서로의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노드기반 비주얼 스크립트 툴인 블루프린트로 제작한 튜토리얼을 프로그래밍으로 어떻게 만드는지 올려주시는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회원들이 있을 만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커뮤니티를 넘어 개발자들이 자생적으로 기술 지원을 구축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바란다"고 말했다.

언리얼엔진4 피규어 이미지

: 언리얼엔진4 에픽게임스코리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