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골프게임 '위닝펏' 골프학과 대상 FGT 실시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 / 이하 다음)은 온네트(대표 김경만, 홍성주)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개발 중인 골프게임 '위닝펏'의 FGT(포커스 그룹 테스트)를 지난 6일 골프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이번 FGT는 골프를 전공한 대학생 5명이 직접 '위닝펏'을 플레이하면서 실제 골프와 비교 분석하고, 개선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8시간 동안 플레이를 경험한 학생들은 '위닝펏'에 대해 사실적인 그래픽과 사운드, 실제 골프와 비슷한 라운딩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평했다.

골프 경력 7년차의 한 학생은 "사실적인 골프 코스 그래픽에 놀라웠고, 타구감이나 공의 궤적 등 실제 골프공의 움직임이 현실처럼 느껴졌다. 꽤 오랜 시간동안 게임을 했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즐겼다"라고 말했다.

'위닝펏'은 크라이엔진3를 사용해, 뛰어난 그래픽과 사실적인 골프 세계를 담은 골프게임이다. 자연에서 느끼는 서정성뿐 아니라 프로 골퍼 세계의 치열함과 경쟁 요소를 강조했으며, 프로 골퍼가 직접 코스 설계와 스윙 모션 캡처에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위닝펏'은 지난 해 12월 첫 번째 CBT를 진행했으며, 올해 상반기 중 두 번째 CBT가 진행될 예정이다. 2차 CBT에는 신규 코스와 싱글 모드가 추가되며, 커뮤니티 요소와 이용자 편의성이 강화된다. 1차 CBT를 비롯해 다양한 FGT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닝펏' 홈페이지(http://winningputt.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닝펏 FGT 이미지
위닝펏 FGT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