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도 에스파다, 신성 시국 '아르모니아' 업데이트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서비스 오픈 8주년을 기념한 대형 업데이트 '아르모니아 에피소드 1탄'을 금일(17일) 공개했다.

이번에 반영된 아르모니아는 방대하게 구성되어 있는 신성 시국을 배경으로 화려하게 채색된 상위 장비와 아이템, 신규 레이드 몬스터와 시나리오 퀘스트 그리고 신규 영입 NPC 시리우스 리겔과 하이마스터 승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먼저 유저들은 아르모니아로 이동하기 위한 비공정을 가동해야 하는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게임에 접속해 리볼도외 관청에 돈 주머니, 광물, 정수를 기부할 수 있는 세 가지 모금함과 NPC 출장나온 제펠린이 생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기부함의 수치는 각각 100,000씩 모두 달성되면 비공정이 가동되는 조건이다.

이 임무는 아르모니아 협동 이벤트와도 연계되어 기부에 참여할수록 제펠린이 선물하는 특정 티켓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티켓으로는 상점에서 아티팩트 재료 또는 소울 크리스탈, 베테랑 경험치 카드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캐릭터는 성기사 시리우스 리겔이다. 시리우스는 현 성기사단의 부단장으로서, 독실한 신앙심과 믿음, 신의 심판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로 단시간에 실력과 신념을 인정 받아 부단장의 위치에 오른 인물이다.

시리우스는 홀리 쉴더라는 전용 스탠스를 사용한다. 이는 아르모니아 성기사단이 주로 사용하는 스탠스로서 아군을 지키고 호위하며 믿음을 바탕으로 한 강한 신념으로 신에게서 받은 신성력을 형상화하는 점이 특징이다. 신으로부터 부여 받은 힘을 통해 이 스탠스를 발휘하는 동안은 강한 생명력과 방어력을 보유하게 된다.

또한 4월 24일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승급 단계 하이마스터도 추가된다. 승급 과정을 밟기 위해서는 우선, 마스터 10레벨 100%를 달성해야 하며, 이를 달성한 캐릭터는 공격/방어 등급 +1, 최대 HP +5000의 추가 능력이 적용, 한 단계 진화된 능력치를 발휘할 수 있게 된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금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협동 이벤트 심연의 흐름을 탐험하라는 매일 저녁 7시부터 11시 사이 에라크, 밤의 땅, 천공 제단, 토르쉐 저택 등 특정 지역에 생성되는 심연의 문에 돌입한 다음 몬스터 격파와 레이드 보스 퇴치, 그리고 4개의 성소를 활성화시키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 워록 클래스용 아르모니아 방어구 레시피와 경험치 카드, 붉은 성해포 등 신규 방어구의 재료 아이템을 무작위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4월 17일부터 5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아르모니아 축제 이벤트는 기간 동안 300시간을 플레이 달성한 유저 가운데 총 30명을 추첨해 해외 여행권부터 최신 그래픽 카드까지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리볼도외 관청가의 선물을 준비한 클레어를 찾아가면 특별한 선물 또한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르모니아 마블 이벤트는 로그인을 하면 확인할 수 있는 아르모니아 마블을 통해 자신의 운을 시험해보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 출석 체크 시마다 부여되는 주사위 굴리기 횟수와 플레이타임에 따른 주사위 굴리기 횟수를 모아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만큼 비공정이 자연스럽게 이동하게 된다. 이후 도착한 칸에 따라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고, 운이 없을 경우 수용소에 감금되는 특정 벌칙을 수행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ge.hanbi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이미지
그라나도 에스파다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