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 전쟁의 현주소는? 스킬트리랩, '게임엔진 콘퍼런스' 개최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의 스킬트리랩(이하 스킬트리랩)은 개발자와 게임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스킬트리랩 게임엔진 콘퍼런스'를 오는 4월 27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신도림 TG e-스타디움에서 개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스코에서 열린 'GDC 2014' 이후 유명 게임엔진 개발사들이 새로운 기능과 정책들이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게임엔진을 선별해 실제 업계 종사자들이 직접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기존 게임 콘퍼런스는 행사를 주최한 회사의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이번 '스킬트리랩 게임엔진 콘퍼런스'의 경우는 현장 실무자들과 직접 해당 엔진의 장단점 및 실무 활용법을 함께 토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정보공유의 장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유명 엔진 전문가 이득우 스킬트리랩 이사가 직접 '언리얼엔진4'의 실무 적용법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코코스 엔진의 최신 버전 '코코스 2D- v3.0'의 소개, 코딩 없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게임 샐러드'에 대한 설명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엔진에 대한 개발자들의 궁듬증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스킬트리랩의 이득우 이사는 "이번 행사는 실제 업무를 진행하는 실무자들과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는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계획됐다"라며, "보다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끔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킬트리랩 게임엔진 콘퍼런스'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가 열리는 오는 27일(일) 오전 12시까지 온오프믹스 신청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26643)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스킬트리랩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skilltreelab) 카페 등록 이후 'STL 세미나' 게시판에 참가 확인 댓글을 남기면 '게임엔진 콘퍼런스'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스킬트리랩 게임엔진 콘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킬트리랩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skilltreela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킬트리랩 세미나
스킬트리랩 세미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