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온라인'에 Season9: Part 2 업데이트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중인 MMORPG '뮤 온라인'에 대형 업데이트 Season9: Part2를 실시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웹젠은 지난 22일 '뮤 온라인'과 '뮤 블루'에 클래스 별 특성을 강화하고, 전체 클래스 간 밸런스를 조정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 외에도 '뮤 블루'에는 신규 서버 '드리아'가 추가 됐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부터 각 클래스 별로 가장 중요한 특정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특성화 능력치'가 새롭게 적용 됐다. '특성화 능력치'가 추가되면서 클래스 별로 최소 1개~3개의 스탯을 특성화시켜 상승시킬 수 있게 됐으며, 이에 따라 클래스 별 특성이 더욱 명확해져 사냥이나 PvP 등에서 클래스의 고유능력 활용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지난 해 12월 운영을 시작한 통합전장 서버 '배틀코어'에서는 게임 내 인기 PvP콘텐츠인 일반 '카오스 캐슬'의 운영도 시작됐으며, 해당 서버에서만 열리는 최강자전 토너먼트대회의 우승자들에 대한 보상도 높아졌다.

'배틀코어'서버의 '카오스캐슬'은 매 시간 열리는 타 서버의 '카오스캐슬'과 달리 하루 2회 지정된 시간에 선착순 70명의 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으며, 최종 승자에게 주는 보상으로 '보석아이템 묶음' 등을 준비해 다른 서버의 보상보다 상위의 고급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서버에서 각 서버의 토너먼트 우승자들이 참가해 매달 1회 진행되는 '카오스캐슬 최강자전'과 '시련의 광장 최강자전' 보상은 기간제한 아이템에서 영구 아이템으로 바꿔 보상만족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5랭크까지만 공개 됐던 '피스트마스터'의 마스터 스킬 트리를 9랭크까지 확대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과 함께 신규 및 복귀 회원들이 참고할 수 있는 '플레이 가이드'를 추가하는 등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게임 편의도 개선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뮤 온라인'과 '뮤 블루' 홈페이지(http://www.muonline.co.kr , http://blue.mu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 온라인 업데이트 이미지
뮤 온라인 업데이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