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어린이날은 보드게임 행사와 즐기세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오준원)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보드게임 이미지
보드게임 이미지

한국보드게임협회 회원사 중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놀이속의세상은 보드게임 페스티벌, 사진 콘테스트를 여는 한편 각종 어린이날 기념 행사에 참여해 보드게임 부스를 선보이는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행복한바오밥 이미지
행복한바오밥 이미지

행복한바오밥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8일까지 행복한 바오밥 블로그에서 '어린이날 선물 추천 TOP 8'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날 선물추천 TOP 8' 이벤트 게시물을 자신의 블로그에 스크랩한 뒤, 댓글로 추천 제품과 추천 이유를 적으면 응모가 완료되는 간단한 이벤트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행복한바오밥의 베스트셀러 8가지 중 한 가지의 보드게임을 선물로 준다.

한편 행복한바오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행복 사진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행복 사진 콘테스트'는 행복한바오밥의 보드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행복한바오밥 홈페이지의 '행복 사진 콘테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접수 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파주의 대표적인 어린이 행사인 '파주 영어마을 페스티벌'에서 야외 부스를 마련한다. 코리아보드게임즈 부스에서는 보드게임 전시 및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보드게임을 20%에서 4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보드게임 어린이날 이미지
보드게임 어린이날 이미지

이밖에도 놀이속의세상은 가정의 달을 맞아 '놀이속의세상 보드게임 페스티벌'과 '전국 루미큐브대회'를 진행한다. 5월 17일 부천시의회 로비갤러리에서 진행되는 이번 보드게임 페스티벌과 전국 루미큐브 대회를 통해 온 가족이 보드게임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놀이속의세상 보드게임 체험존'이 마련되는 한편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는 어린이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 루미큐브 대회가 열린다.

전국 루미큐브대회 참가 신청은 루미큐브 홈페이지 대회신청란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현장접수는 불가하다.

보드게임 이미지
보드게임 이미지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오준원 협회장은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보드게임협회의 회원사에서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부모님들이 자녀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만큼 좋은 선물은 없다. 보드게임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할 수 있는 놀이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뿐 아니라 교육적인 효과도 뛰어나 어린이날 즐기기 좋은 놀이문화다"라고 설명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