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영웅특성시스템과 판다렌 소녀 소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현재 개발 단계에 있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전략 요소로 각 영웅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특성 시스템과 판다렌 소녀 리리를 소개했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스크린샷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스크린샷

현재 북미 지역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테크니컬 알파(Technical Alpha) 테스트를 진행중인 '히어로즈'는 각 영웅마다 특화된 특성 능력을 자랑하고 있어 각 게이머가 원하는 방향으로 영웅의 특성을 설계할 수 있다.

블리자드의 게임 디렉터 겸 부사장인 더스틴 브라우더(Dustin Browder, Heroes of the Storm Game Director & Vice President)에 따르면 각 영웅의 특성 시스템은 영웅의 힘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고 전장에서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여 다양한 빌드를 자동적으로 생산하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스크린샷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스크린샷

각 영웅들이 레벨 1, 4, 7, 10, 13, 16, 20을 달성할 때마다 주어지는 능력 선택지는 전장의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전사형 영웅으로 워크래프트(Warcraft®) 시리즈에서 스톰해머로 유명한 무라딘의 경우, 레벨 초기 특성 능력 선택지 중 기본 공격을 하면서 상대를 기절시킬 수 있는 능력(Skullcracker)에 집중시킨 스턴(stun) 빌드를 만들 수 있다.

그 기술에 특화된 업그레이드도 선택할 수 있는데, 공격력을 더욱 강화시켜 치명적인 공격이 되도록 하거나 공격할 때마다 마나를 돌려받을 수 있게 하여 공격 빈도를 높일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1대 1 싸움이나 단체 싸움에 유리한 능력 선택지를 제공하여 앞서 선택한 기술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택해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전장에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스크린샷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스크린샷

이렇게 별도의 아이템이 없는 구조로 설계된 '히어로즈'는 특성 시스템을 이용한 영웅 육성에 있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전장의 흐름과 연계된 유연한 전략 설정이 가능하다.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이기에 언제든 진화할 가능성이 높은 히어로즈는 현재 소셜 시스템도 개발 중에 있으며, 플레이어들에게 게임의 깊이와 도전을 주기 위해 개발진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히어로즈의 업데이트, 개발자 인터뷰 및 새로운 컨텐츠와 정보 확인, 그리고 추후 진행될 베타테스트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heroesofthestorm.co.kr)에서 제공한다.

히어로즈오브스톰
리리
히어로즈오브스톰 리리

블리자드는 또 모험심 넘치는 판다렌 소녀, 리 리도 집중 소개했다.

리 리는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북미 최대 게임쇼 PAX East 2014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된 4명의 영웅 중 하나로 귀여운 판다렌 소녀 특유의 매력을 자랑해 현장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World of Warcraft®: Mists of Pandaria™)에서 NPC로 처음 등장한 리 리는 워크래프트(Warcraft®) 시리즈에서 불가사의한 종족으로 관심을 모았던 판다렌의 일원이다.

히어로즈오브스톰
히어로즈오브스톰

리 리는 평소 여행을 동경하여 방랑자의 삶을 사는 삼촌 첸 스톰스타우트(Chen Stormstout)를 따라 판다리아 여행을 떠났던 철없는 소녀이지만 용감하고 모험심 강한 성격으로 첸의 여행 동반자로서 큰 몫을 했으며 히어로즈에서도 지원형 영웅으로서 든든한 동료로 활약한다.

리 리는 히어로즈에서 동료의 체력을 효과적으로 유지시키는 '1000잔 돌리기'의 지원 능력 및 수룡을 소환하여 적에게 막강한 피해를 입히는 '수룡'의 공격 능력 등 수비와 공격에 모두 능한 영웅이다.

강력한 능력뿐만 아니라 화려함을 자랑하는 리 리의 기술은 새롭게 공개된 리 리의 소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호기심 많은 리 리의 특성을 잘 나타낸 탐험가 스킨 및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세계관 속 리 리의 다양한 이야기를 해당 블로그 포스팅(http://www.heroesofthestorm.com/ko-kr/news/13987908)에서 소개하고 있다.

히어로즈는 현재까지 공개된 27명의 영웅들은 물론 지속적으로 추가 공개되는 영웅들에 대해 공식 홈페이지 내 영웅 페이지(http://www.heroesofthestorm.com/ko-kr/heroes)와 '영웅 집중 조명' 시리즈를 통해 자세히 소개하는 순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진행 중인 히어로즈는 공식 홈페이지(www.heroesofthestorm.co.kr)를 통해 추후 진행될 베타 테스트 신청을 받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