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메이커 원작자 아카이 타카미 "DD파일 의도한 것 아냐"

엠게임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용 육성 시뮬레이션 '프린세스 메이커 for Kakao'의 출시에 앞서 '프린세스메이커 원작자에게 물어봐!' 이벤트를 진행했다.지난 4월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게이머들의 질문에 대해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의 원작자 아카이 타카미(赤井孝美)가 답변을 내놨다.

아카이 타카미는 90년대 딸을 키운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를 탄생시킨 일본의 유명 프로듀서 이자 일러스트레이터다. 그는 '프린세스 메이커2'를 기반으로 제작된 엠게임 모바일게임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의 전반적인 게임성과 일러스트의 검수를 맡아 왔아 온바 있다.

프린세스 메이커 원작자 아카이
타카미
프린세스 메이커 원작자 아카이 타카미

아래는 아카이 타카미가 게이머들의 질문에 대해 답한 내용이다.

Q.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 중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와 딸의 직업(엔딩)은?
A. 좋아하는 시리즈는 ‘프린세스 메이커3 : 꿈꾸는 요정’이며, 좋아하는 딸의 직업(엔딩)은 이세계(異世界)의 공주로 마왕, 드래곤 유스, 토끼 왕자, 고양이 왕자 등과의 결혼이다.

Q. 딸을 키운다는 발상, 스토리, 배경 등은 어떻게 생각하게 됐나? 또한 프린세스 메이커 제작 동기는?
A. 기존의 롤플레잉 게임에서 캐릭터 성장 요소만 뽑으면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뺄셈의 발상이다.

Q. 프린세스 메이커 다음 시리즈를 개발할 생각이 있는가? 추가하려는 엔딩이 있는가?
A. 언젠가는 개발하고 싶습니다만, 지금 당장 계획은 없다.

Q. 다양한 엔딩으로 유명하다. 프린세스 메이커2 발매 당시 한국에서는 딸과 결혼 하는 엔딩이 충격 적이고,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이에 대한 코멘트는?
A. 다양한 엔딩들은 게이머들이 어떤 엔딩을 원할까 생각하며 만들었다. 따라서, 딸과의 결혼 엔딩도 게이머들이 그런 엔딩을 바라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서 만들게 된 것이다.

Q. DD 파일 삭제는 의도한 것인가?
A. 의도 한 것은 아니다. 개발 중인 디버그 모드의 사양이 남았기 때문이다.

Q. 아카이씨는 딸이 있는지? 있다면 자신이 좋은 아버지라고 생각하는가?
A. 아쉽지만 아이는 없다. 아주 큰 고양이 '코타로'를 기르고 있다.

Q.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의 출시에 대해 한국의 게이머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A. '프린세스 메이커'를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한국의 여러분들이 기뻐해 주시는 작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Q. 한국에서 게임 개발 및 기획을 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A. 세계에서 대히트할 수 있도록 기존에 없는 참신한 작품을 창작해 주었으면 한다.

Q. 개발자로서 라이벌과 멘토가 있는가?(아카이씨를 멘토라고 생각하는 후배들이 한국에 많다)
A. 타인과의 승부에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하므로, 항상 자신만의 새로운 것을 개발하려고 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